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귤 효능/ 부작용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19. 12. 9. 17:46

본문

요즘에는 귤이 제철을 맞이 했지요, 새콤달콤하게 맛있는  귤이 없다면 겨울이 참 삭막할것 같아요. 과일 가게마다, 냉장고마다 귤이 꽉 들어차 있는 것을 보기만 해도 즐거워집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의 간식으로, 늦은 밤 야식으로,  손색 없이 맛있는 제주 귤과 함께 건강한 겨울 나시길 바랍니다. 귤이 너무 많을 때는 믹서기에 갈아서 아침 쥬스로 마시면 기분 좋게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우리가 매일 맛있게 먹는 달콤 새콤한 귤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2

1,귤 효능은 비타민 ,C를 대체 해줍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을 찾으라면 당연히 귤이 되겠지요? 귤은 ‘비타민의 보고’로 불립니다.귤 100g당 무려 44㎎의 비타민 C가 들어있어 성인 기준 하루에 귤 2~3개만 섭취하여도 성인 기준 일일 비타민 C 권장량(100㎎)을 채워주는 효능이 있습니다..비타민 C는 누구나 알다시피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한 겨울 감기에 쉽게 걸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11월부터는 독감이 기승 부릴 계절입니다. 귤 많이 드시고 건강한 겨울 나세요.

2, 귤 효능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귤의 효능에는 여셩들의 피부 미용에 큰 도움을 주는 미용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 잡티를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를 맑고 윤택하게 하는 것은 물론, 미백의 효능이 있습니다 . 귤은 여성의 피부를 매끄럼게 해 주고 또한 피부를 맑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귤의 다른 효능은 기미, 주근깨, 잡티제거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귤값이 싸서 귤을 박스로 구입했을 때 빨리 먹지 못하면 귤이 상하게 됩니다.그렇게 귤이 여유가 된다면 귤을 갈아서 팩으로 사용해도 좋은 미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3,귤 효능에는 면역력을 강화 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귤은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 귤을 섭취하게 되면 풍부한 비타민C로 인해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귤에는 비타민과 베타크립토산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귤을 꾸준히 먹는 사람은 평소 귤을 안먹는 사람들에 비해 골밀도가 2배 정도 높아져서 관절염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을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귤에 함유된 "베타-클립토키산틴"은 암예방 및 면역을 증강시켜 줍니다. 귤 속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구마린은 악성종양의 성장억제, 항균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4

4,귤 효능에는 피로 회복과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귤 효능에는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이 되는 역할이 있습니다.  혈액의 산화에서 오는 신체의 피로를 귤이 잡아준다고 합니다. 귤은 알카리성 과실로서 피로를 회복시켜 주는 작용을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감기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귤, 귤속의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5

5,귤 효능에는 식욕증진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귤은 식용부진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귤 속에는 풍부한 구연산이 있습니다. 이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지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피로회복을 덜 느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구연산은 식욕증진에도 좋아 입맛이 없을 때 귤을 먹으면 식욕을 촉진 시킬 수 있다고 하니 밥맛 없는 겨울 식단에 귤을 함께 올려야겠군요.

 

6

6,귤 효능에는 혈관질환 개선,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귤의 또다른 효능에는  혈관 질환 개선과 고혈압을 사전에 예방 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 귤의 효능에는 탁한 혈관을 깨끗하게 개선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에 함유된 비타민 P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비타민C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과일류 중 귤에만 함유된 비타민 가는 모세혈관을 보호하여 귤은 고혈압에 둘도 없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7

7,귤 효능에는 어린이 발육에 도움이 주는 영양소가 있습니다.

귤의 효능에는 발육기의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귤은 발육기의 어린이에게 절대 필요한 칼슘을 보급하여 주고,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최고의 간식입니다. 귤은 많이 먹어도 포만감이 없어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부담을 주지않는 최고의 간식거리가 됩니다. 귤의 산뜻한 향기와 새콤한 맛은 공부하는 학생들의 머리를 상쾌하게 하여 학업에 능률을 오르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8

8,  귤 효능에는 사람의 체질을 개선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귤의 효능에는 사람의 체질을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장수하는 사람들의 체질의 특징은  약 알카리성 이라고 합니다. 결국 약알칼리성 체질이 장수체질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우리들이 먹는 대분의 식단은 곡류 중심의 탄수화물 식단입니다. 탄수화물 식단은 사람의 체질을 산성 체질로 만듭니다.  귤의 효능중 가장 훌륭한 점은  체질이 산성인 사람을  건강체질인 약알칼리성 체질로 바꾸어 준다고 합니다.

 

9

9, 귤 효능에는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귤의 효능에는 변비나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귤의 껍질을 벗기면 과육에  붙은 하얀 색의 섬유질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하얀색의 심이섬유는 우리 몸 안의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서 변비를 생기지않게 해주고  펙틴성분은 체내에 있는 중금속이나 독소들을 제거하여서 대장암에 걸리지앟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10

10,귤 효능에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귤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귤은 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우리 몸에서 많은 부작용을 일으키는데 귤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과 방향성분인 테르펜 성분이 중추신경을 자극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만성적이고 과도한 삶 속에서 생긴 스트레스는 사람의 몸을 상하게 합니다. 그 스트레스가 장기간 누적 되면 탈모, 비만, 불면증을 불러옵니다. 평소에 귤을 자주 먹으면 스트레스로 인한 이런 부작용을 사전에 막아주는 효능이 있니습다.

 

11

 귤의 부작용을 알아볼게요

귤에 비타민 c가 많은 것은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이유는 비타민 C 과다복용 될시 복통과 속쓰림 유발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몸 안에 너무 많이 생성되면면 몸의 방어기능이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당또 귤은 당분이 높아서 당뇨 환자인 경우에 귤을 과다 섭취할 경우에 당뇨병이 악화될 수 있는 부작용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또 귤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피부에 황변 현상이 오게 되는 부작용도 있습니다.그러나 이 황변 증상은 증상은 귤섭취를 중단하게 되면 없어지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보기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는 노란 귤과 함께 맛있고 건강한 겨울 나시기 바랍니다.

 

12

귤의 효능과 부작용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차 효능 / 부작용  (5) 2019.12.10
커피 효능 / 부작용  (3) 2019.12.09
독감 증상,합병증, 접종 대상, 부작용  (0) 2019.12.07
생강 효능  (0) 2019.12.07
고구마 효능 / 초간단 레시피  (0) 2019.12.0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