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능 도시락, 수능 준비물, 주의 사항

중얼중얼 가십거리/문화,사회,TV ,교양 및 연예

by 선한이웃moonsaem 2019. 11. 12. 20:48

본문

뱃속은 편하게 머리는 맑게, 수능 수험생 도시락 반찬 싸는 법입니다!

갑자기 추워지는 11월의 날씨가 2019년 대입 수능이 다가왔음을 알려줍니다. 지금쯤 수험생 아이들을 둔 학부모라면 아이들이 시험 내내  지치지 않고 편안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수능 도시락 메뉴를 고민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수능 당일에 수험생들이 먹는 수능도시락은 아이들 일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만큼이나 요하겠죠?

 

 

수능도시락 반찬을 어떤 것을 싸느냐에 따라 시험을 보는 동안 두뇌활동을 돕기도 하고  긴장감을 완화시켜주기도 하기 때문.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게 자극을 주지 않는 식단으로 수능도시락을 싸야 하겠죠? 심리적으로 긴장을 많이 느끼게 되는 수능일에는 수험생들의 소화능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소화에 무리를 주지 않고 체력을 유지해줄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도시락준비는 모든 음식 매뉴얼 중에서 가장 영양가 많으면서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수능생을 위한 메뉴 두 가지 추천드립니다. 야채와 단백질이 풍부한 메뉴를 선택하셔서 아이들이 최고의 컨디션에서 좋은 점수를 내게 되길 바랍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와 조합 , 두부 야채말이'를 첫 번째로 소개해드립니다.

 

 

두부 야채 말이

1) 요리 재료

· 주재료 : 두부 1모, 소금 1/2큰술, 후춧가루, 식용), 팽이버섯 1 봉지, 무순 1/2팩, 게맛살 4줄
· 부재료 : 고춧가루 1/2작은술,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식초 1/2큰술, 참기름 1/2작은술, 깨소금 1/2작 은술,  양념장 

 

2) 기본정보

· 조리시간 : 30분
· 분량 : 4인분 기준

 

3) 요리과정

 

 

01. 두부는 0.5cm 두께로 썰어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후 물기를 제거한다.

 

0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노릇하게 지져 낸다.

03. 팽이버섯은 뿌리 쪽을 다듬는다.
04. 게맛살은 팽이버섯 크기로 자른 다음 가늘게 찢는다.
05. 지진 두부에 준비한 재료를 가지런히 넣고 돌돌 말아 한입 크기로 준비한다.
06. 양념장을 곁들인다

 

두 번째로 소개할 수능 도시락 메뉴로 바다의 쇠고기로 알려진 전복과 야채가 만난' 전복죽' 소개해드립니다.

 

 

 

 

야채 전복죽

1) 요리 재료

· 주재료 : 1컵(160g), 전복 300g
· 부재료 : 물 6컵(1,200ml), 참기름 2큰술(30ml), 소금 1큰술(10g)

 

2) 기본정보

· 조리시간 : 40분(+쌀 불리기 1시간)
· 분량 : 2인분 기준
· 칼로리 : 576kcal (1인분)

 

3) 요리과정

 

01. 전복은 조리용 솔로 문질러 깨끗이 닦은 후 흐르는 물에 씻는다. 껍데기와 살 사이에 숟가락을 넣고 살을 떼어낸다. 내장에 붙어있는 입과 모래집을 제거한다. 전복 살과 내장은 다진다.

 

02. 쌀은 깨끗이 씻은 후 물을 넣고 1시간 정도 불린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냄비에 불린 쌀을 넣고 방망이로 찧거나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쌀알이 1/3 정도 크기가 되도록 간다.

 

03.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전복살과 내장을 넣고 볶는다. 전복이 익으면 쌀을 넣고 쌀알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04. 물을 붓고 쌀이 퍼질 때까지 주걱으로 저어가며 뭉근히 끓인다. 기호에 맞게 소금으로 간한다.

 

그 외 시간이 없으신 부모님들께  수능 도시락으로,  고단백질이면서 소화가 잘 되서 수험생에게  위에는 에너지를 주고 부담이 반찬로 없는계란말이, 계란찜추천 드립니다.!!

 

냉장고 속에 들어 있는 냥파, 당근, 버섯, 등....야채를 송송송 썰어서

만든 계란말이와 계란 찜은 단백질과 야채가 들어 있는 반찬으로 맛고 있고 소화도 잘되서 종일 긴장된 상태에서 시험을 치르는 수능 시험 생들에게 최고의 안선맞춤 반찬 입니다. 그리고 일상적으로 자주 해서 먹던 음식이므로 만들기도 간단 하고 재료 구입도 수월하니 1등 수능 반찬이 되겠어요. 그리고 국은 따듯하게 먹을 수 있도록 보온 도시락 통에 담아 주시고 김치, 멸치볶음 , 그리고 게란말이 정도면 부담그럽지 않고 영양가 채울수 있는 도시락이 됩니다. 혹시라도 고기를 먹이고 싶다면 고기를 최대한 얇게 썰어서 반찬을 만들어 주어야 소화가 잘된답니다.^^

 

 

 

 

 

 

 

 

 

 

 

종일 몸과 마음이 긴장된 상태로 시험을 치룰  자녀가 점심  시간에 따듯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을 보온 도시락과 보온 물통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아직 준비를 못하셨다면 빨리 쿠팡에서 로켓배송 받으시면 됩니다. 

 

이미지 / 네이버

참고로 수능생들이 꼭 챙겨야 할 일 안내해 드릴께요.!!

 

시험당일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는데요.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수능생 준비물은 수험표, 신분증, 도시락을 곡 챙겨야 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등. 학생증 불가 )

 

모든 전자기기는 수능 시험을 치르는 교실에 반입이 금지되었습니다.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결제•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소지 시, 시험 전 반드시 감독관에게 제출해야 한다.)
 
수능 준비물로 휴대 가능 물품은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 아날로그시계입니다. 신분증과 수험표 외에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흑색),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LED)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은 반입이 가능합니다.

수능 준비물 중에 수험표 미소지에는 , 신분증을 가지고 운영본부로 가면 수험표를 재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수능 준비물 품중 하나인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펜슬은 시험 시작 전 모든 수험생에게 제공됩니다.

 

 

답안 작성 관련 유의 사항입니다.!!

 

답안지는 컴퓨터용 사인펜만으로 작성하여야 하며,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수험생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답안지에는 답안 체크 외 다른 어떠한 형태의 표시도 하여서는 안 됩니다.

 

답안지는 컴퓨터로 처리되므로 구기거나 이물질로 더럽혀서는 안 됩니다.
 
한 문항에 답을 2개 이상 표기한 경우와 불완전한 표기를 하여 오류로 판독된 경우는 “0점” 처리합니다.
 
답안지 답안 수정은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합니다.

기타 답안 작성 및 표기의 잘못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모든 불이익은 수험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합니다.

 

 

 

 

시험이 예상보다 어게 나왔더라도 절대 당황하지 말고 ‘내가 모르면 남들도 모른다’는 마음으로 편안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주의할 사항은 오전 시험을 잘 못 본 것 같다고 점심을 거르거나 적게 먹으면 오후 시험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 잘되는 도시락을 준비해서 기분 좋게 먹고 힘을 재충전해서 남은 시험을 잘 치르자’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마음을 다잡도록 합니다. 2020년 수능생 여러분, 그리고 부모님들 꼭, 파이팅하세요.!!. 그리고 좋은 결과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