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라지 배즙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2. 21. 11:58

본문

추운 겨울이 되면 숨 쉴 때 쌕 쌕소리가 나거나 한번 시작한 기침을 멈추지 못하는 기관지 천식 환자가 늘어납니다,  만약  감기까지 걸린다면  그 증상은 더 심해지지요. 병증이 심해지면 심지어는 숨을 쉴 때 답답하고 잘 안 쉬어질 때도 있고 숨 쉴 때 오른쪽 어깨부터 갈비뼈까지 시리도록 아프고 왼쪽은 또 심장이 쪼이면서 아프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는 기관지 질병외에도 면역성 향상 등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좋은 도라지 배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배즙의 대표적인 성분은  사포닌 성분과 각종 항산화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은 기관지에 염증을 사그라들게 하고 점막을 튼튼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항염작용으로 기관지염을 빠르게 치유할수록 도와주고요. 배는 기침과 기관지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도라지 배즙의 효능

 

도라지 배즙효능 / 호흡기 질환의 치료약

 

도라지 배즙은 호흡기 질환의 치료약으로써 효능이 높고 감기는 물론 천식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는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면역력이 약한 분에게 아주 좋습니다. 부산대학교에서는 천식이 유발된 생쥐에 배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배가 기도 과민성을 43%나 감소시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배도라지가 천식 및 기관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도라지 배즙효능 /  혈관계 질환의 효능

 

도라지 배즙은 코레스톨을 저하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혈관계 질환에 좋은 식품입니다, 대표적인 고혈압의 경우에 혈전이 혈관내애 형성되면서 혈전의 유해 코레스톨이 모이기 때문에 혈관을 막아 발생하게 됩니다. 도라지 배즙은 코레스톨을 녹이는 효능이 있기에 유해 코레스톨을 녹여서 혈관을 막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라지 배즙효능 / 당뇨병에 효능, 피로 해소

 

도라지 배즙이 혈중 젖산 농도를 30.58%나 낮춰주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도라지 배즙은 혈중 젖산 농도를 낮춰 피로도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도라지배즙은 혈당 수치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도라지 배즙 효능 / 면역력 강화

 

 도라지 배즙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라지 배즙에는 사포닌 비타민 c 철 인 등이 함유되어 있는

 는데 이 성분들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라지 배즙 효능 / 피부 진정 효능

 

도라지 배즙은 피부를 진정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도라지 배즙은 여드름성 피부질환에 좋고 성장기 청소년의 여드름에는 물론 성인의 여드름에도 좋습니다.  배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배 추출물이 피부 수분 보유 능을9%나 증가시켜 피부 보습력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도라지 배즙 효능 /  목의 염증을 치료해줍니다

 

도라지 배즙은 목구멍이 붓고 염증이 생기는 증상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을 자주 쓰는 분에게 도라지 달인 물을 복용케 하면 목의 부기가 가라앉고 성대를 보호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라지와 배는 껍질에 많은 영양분이 담겨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도라지의 대표성분인 사포닌 등은 기침, 가래 등의 기관지 질환에 도움을 주고, 배는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껍질이 포함된 추출물이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즉즉, 도라지와 배는 껍질까지 모두 먹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도라지 배즙 효능 /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능

 

도라지 배즙은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자주 숨이 차는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도라지는 매우 숨 가쁜 증세가 지속되는 호흡기 질환 환자분에게 특히 좋습니다

 

 

도라지 배즙 효능 / 암세포 억제

 

한국식품과학회에서 도라지 추출물을 1mg/mL정도로 암세포에 투여한 결과, 무려91%나 암세포 증식을 억제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도라지 배즙에는. 항암물질인면역력에도 좋습니다. 특히 도라지가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도라지와 배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도라지 배즙 등의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 중에는 원액에 물을 많이 넣는 등 먹으나 마나 한 것들도 수두룩하며 저마다 품질 차이가 크기 때문에 주의 깊게 비교하고 골라야 합니다. 도라지배즙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뒤 시중에서 많이 팔리는 제품들의 품질까지 비교해보겠습니다.

도라지 배즙을 고를 때는 다음 3가지 기준에 해당하는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첫째, 조사포닌 함량 (WCS)

둘째, 저온 추출제품.

셋째, 효소 추출제품.

넷째, 無합성첨가물 제품.

 

오늘은 도라지 배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문동 효능  (0) 2021.02.22
오크라효능  (0) 2021.02.21
심혈관 질환 증상 / 위험 인자  (0) 2021.02.19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음식  (0) 2021.02.18
비만 세균 (뚱보 세균)  (0) 2021.02.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