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크라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2. 21. 20:50

본문

오크라는  아프리카 북동부 원산이며 이집트에서는 2,000여 년 전부터 채소로 재배한식물입니다.. 오크라의 줄기는 곧게 50∼200cm 자랍니다. 오크라의 잎은 어긋나고 자루가 길며 심장형이고 3∼9개로 갈라지며 갈래조각에 톱니가 있습니다. 오크라의 꽃은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피고 노란색이며 밤에 일찍 피어 다음날 오전 중에 스러지고 목화꽃과 비슷하다고 하죠. 오크라는 씨를 싸고 있는 부분의 성장이 빠르므로 다음날 저녁에는 수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크라는 열대지방에서는 다년생초이나 추운지역에서는 겨울을 넘기지 못합니다..

 

오크라는 꽃이 핀 다음 7∼10일 된 열매를 식용하고 종자는 커피 대용으로 합니다. 오크라의 어린 깍지는 수프 요리에 사용하며 딱딱한 깍지는 오크라술을 담글 수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오크라는 많은 자양분이 있어 자양 ·강장에 효과적이고 독특한 맛을 즐기는데, 연중 꽃이 피고 열매를 맺습니다. 오크라가 절세미인이 즐겨 먹었다는 채소 오크라, 별고추, 레이디핑거 라고도 한다.클레오파트라가 선택한 야채로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모양도 특이하고 맛도특이한 오크라는 한입 먹으면 미끌미끌 점액질의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오크라효능

오크라라 효능 / 자양강장제

 

오크라는 천연 자양강장제의 효능이 있습니다.. 오크라는 남성의 정력에 효능이 있는 식물입니다. 오크라의 성질은 당질이 많고 칼슘, 철 등의 무기질, 비타민C, 엽산, 카로틴등이 함유되어 있어 정력 보강뿐 아니라 건강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오크라의 점액질은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변비개선에효능이 있습니다.

 

 

오크라 효능 /  해독 작용

오크라는. 해독 작용의 효능이 있습니다. 오크라에는서 분비되는 끈적한 액체가 뮤신입니다.  끈적이는 점액물질 뮤신 성분은 장내 윤활제 역할을 해주는 당단백질로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해독작용을 해주어 질병의 유발을 막습니다

 

 

오크라 효능 / 다이어트

오크라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능이 좋습니다. 오크라는 한개당 30kcal로, 칼로리가 낮습ㄴ니다. 그쁀아니라 , 영양이 풍부하며 나쁜 콜레스테롤 포화지방이 없습니다. 또한 오크라에 풍부한 섬유질은 체내 장벽에서 당의 흡수를 억제하는 역할을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오크라 효능 /피부 미용

오크라는 피부미용에 효능이 좋습니다. 오크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물질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노화를 방지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크라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향상 시키며 얼굴에 있는 상처의 회복이나 흉터, 여드름, 주름이 있는 피부 개선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오크라 효능 / 면역력 향상, 피로 회복

오크라는. 면역력 향상, 피로회복에 효능이 좋습니다. 오크라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지방, 각종 무기질, 비타민C, 리보플라빈,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오크라는 피로 회복에도 효능이 좋은 식품입니다.

 

 

오크라 효능 / 고지혈증완화

오크라는 백내장 예방, 혈당 안정, 아토피 개선, 소화기 건강, 당뇨, 고지혈증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만큼 건강에 좋은 효능을 많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에게 많이 걸리는 고지혈증의 완화에도 오크라의 효능은 좋습니다.

 

 

오크라 효능 /  체내 노폐물 배출

오크라는  체내 노폐물 배출에 효능이 있습니니다. 오크라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K 몸 속에 쌓여 있는 독소나 염증, 각종 노폐물과 중금속 배출에 효능이 있으며, 체내의 미세먼지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크라에 함유되어 있는 뮤신 펙틴 성분 역시 장내 독소와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크라 효능 / 눈 건강 

오크라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오크라에는 100g당 340ug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을 정도로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눈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경우에 오크라를 꾸준히 섭취하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오크라 효능 /장 건강에 도움

오크라는 장 건강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오크라에 함유되어 있는 뮤신 성분은 소화를 돕고, 위 점막 보호 및 강화에 효과가 있어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장 내부에 있는 독소나 유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뿐아니라 오크라는 변비의 예방 및 개선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크라 효능 / 혈관질환 예방

오크라는 혈관질환 예방효능이 있습니다.  오크라에는 뮤신, 펙틴,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오크라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끌미끌 마에 많은 뮤신 오크라 에도 많단다.점막에서 분비되는 단단백의 일종인 뮤신 은 위염 위궤양 소화불량 속쓰림에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오크라는 .침샘자극으로 소화를 돕고 위 점막에 윤기를 주고 위벽을 보호해 줍니다. 그리고 오크라는 항암효과도 있다.고합니다. 이뿐 아니라 오크라 의 매력은 겉은 아삭하면서 속은 미끄덩거리는 맛입니다. 오크라의 맛은 거의 무 맛이라고 합니다. 오크라 별고추 레이디핑거 손질은 잔털이 있어 물에 담그고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닦는다. 요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음식을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오크라의 열매를 단면으로 자르면 별모양이라서 별고추라고도 하며 여자의 손가락을 닮았다고 하여 레이디핑거 라는 별칭도 있습니다. 건강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오크라주를 담글 수 있는데, 오크라주 잘 씻은 오크라 200~300g을 물기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서 용기에 넣고, 소주 1리터를 붙고 뚜컹을 닿고 서늘하고 그늘진곳에 둔다.오크라주 6개월 정도 숙성하면 오크라주가 만들어집니다. .오크라주 는 소주잔으로 한잔씩 아침 저녁으로 식사 전에 마시면 자양강장 기능이 있으면서  기분전환에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에 유익한 식물 오크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렌틸콩(병아리콩) 효능  (0) 2021.02.23
천문동 효능  (0) 2021.02.22
도라지 배즙 효능  (0) 2021.02.21
심혈관 질환 증상 / 위험 인자  (0) 2021.02.19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음식  (0) 2021.02.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