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닭고기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0. 27. 13:57

본문

닭고기는 수육에 비해 연하고 맛과 풍미가 담백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닭고기는  조리하기 쉽고 영양가도 높아 전 세계적으로 폭넓게 요리에 사용되고 있죠. 그리고 닭고기의 성분은 쇠고기보다 단백질이 많아 100 g 중 20.7g이고, 지방질은 4.8g이며, 126 kcal의 열량을 내고특히 비타민 B2가 특히 많습니다. 그밖에 닭고기에는 칼슘 4 mg, 인 302 mg, 비타민 A 40 I.U., 비타민 B1 0.09 mg, 비타민 B2 0.15 mg 등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닭고기로 요리를 할 경우에  하루 정도 경과하여 숙성된 것이 맛도 좋고 고기도 더 연하므로 냉동된 것을 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닭고기 요리를 하기 위해 생닭을 고를 때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목이나 다리를 자른 부분이 붉은 갈색을 띠거나 노란색을 띠는 것은 피하고 살빛이 분홍색을 띠고 껍질이 크림색을 띠는 것이 신선한 닭고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닭고기를 보관할 때에도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고기 결이 부드럽기 때문에 얼려서 보관하면 맛이 떨어집니다. 닭 구입 후 냉동실이 아닌 냉장실에 넣어두고 하루 이틀 숙성 후에 안에 조리하는 것이 좋은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닭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단백질이 풍부해서 세포조직을 생성하거나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뿐 아니라 닭고기는 소화 흡수도 잘되는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터는 물론 소화능력이 약한 사람도 즐겨 먹을 수 있는 고기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영양도 좋고 맛도 좋아서 어른 아이부터 어른까지, 세계적으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닭고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닭고기의 효능

 

 

닭고기 효능 / 면역력 강화

닭고기는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의 대표성분은 바로 단백질인데요, 이 단백질은 체내에서 면역물질의 합성을 돕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며 뇌를 활성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닭고기 안의 필수 아미노산 성분은 에너지 대사율 및 체온을 높여주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해요.

 

 

 

닭고기 효능 / 탈모예방

닭고기는 탈모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에는 탈모예방에 효과적인 비타민B와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2의 경우 모낭 세포의 재상과 성장에 관여하여 발모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라이 비타민B2가 부족할 경우 머리카락의 신진대사가 떨어져서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닭고기를 섭취하면 단백질을 보충해주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닭고기 효능 / 당뇨에 좋은 효능

닭고기는 당뇨에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호르몬의 원료로도 사용됩니다. 닭고기에 함유된 필수 아미노산 때문에 식후 혈당의 오름을 막아주어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생긴다고 합니다.

 

 

 

닭고기 효능 / 피부 미용

 

닭고기는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100g에 126칼로리입니다. 그리고 닭고기는 비타민B2 가 풍부하고 콜라겐이 풍부하여 여성의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이 많은 닭고기의 날개 부위는 특히 피부 미용에 효능이 좋습니다.

 

 

닭고기 효능 / 세포 재생, 스트레스 해소

 

닭고기는 스트레스에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 중에서도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그리고  닭고기의 단백질은 다른 육류에 비해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닭고기는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며 뼈와 세포조직을 생성하는 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 딝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뇌신경 전달물질의 활동을 촉진시켜 스트레스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 효능 / 임산부 영양식

 

닭고기는 임산부 영양식으로 효능이 좋습니다.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닭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서  비해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라 자라나는 성장기 어린이와 노약자, 임산부의 영양공급에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닭고기 효능 / 식욕증진, 위장 

 

닭고기는 식욕을 증진하고 의장 기능에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비, 위장을 튼실하게 하는 효능으로 식욕증진 소화작용. 에 좋아 설사를 멎게 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특히 , 우리가 흔히 먹는 계란은 달걀의 노른자는 중간성 질의 음식으로 음기를 보하고 윤기를 주는 역할을 하여 형을 보양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따뜻한 성질로 닭고기 효능이라 하면 기를 보충을 해주어 기력이 약하고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닭고기 효능 / 두뇌활동 촉진

 

닭고기는 두뇌 활동 촉진에 효능이 있습니다. 닭고기는 고기 중에서도 닭은 단백질이 많은 육류로 분류되어 실제 두뇌 성장을 도와 학업에 몰두하는 아이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운동선수나 성장기 아이들이 많이 먹어야 하는 식품입니다. 닭고기는 몸을 유지하는 데 있어 뼈대의 역할, 세포조직의 생성, 각종 질병 방을 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ㅜㄴ입니다.

 

 

 

닭고기 효능 / 감기 예방

 

닭고기는 감기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성양에서는 닭고기로 만든 스톡을 겨울에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닭으로 만든 요리 치킨 스톡은 닭살이나 닭뼈들로 만든 수프로일상생활에서는 흔히 감기가 걸렸을 때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었는데, 스톡은  실제 닭뼈를 진한 국물로 우려내어 만든 치킨 수프(Chicken soup)는 몸살감기 치료에 특효라고 한답니다.

 

 

 

닭고기 부작용

 

닭고기는 따뜻한 성질로 열을 일으키는 음식으로 간장의 열이 상부로 오르거나 피부에 부스럼이 있는 사람, 대변이 딱딱한 사람에게는 맞지 않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0) 2020.11.09
고등어 효능  (0) 2020.10.27
보스웰리아 효능  (0) 2020.10.23
자몽오렌지 효능  (0) 2020.10.23
굴 효능  (0) 2020.10.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