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1. 9. 14:13

본문

요즘 날씨가 추워집니다. 그래서인지 신경통이 도지거나 관절에 통증을 느끼신다는 분들이 많아지는군요, 신경통과 관절염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외상 및 신경의 퇴화, 염증, 눌림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근육이나 힘줄(인대), 또는 뼈의 주변에서 통증을 담당하는 신경이 눌려(압박되어) 있거나, 신경으로 가는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신경통과 관절염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또는 어떤 특별한 자세를 취하거나, 기침, 재채기처럼 갑작스러운 동작을 했을 때 신경통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신경통의 느낌은 화끈거리거나, 찌릿한 통증, 전기가 오는 듯한 통증, 칼로 쑤시는 듯한 통증, 예리하고 격심한 통증 등 여러 가지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통에 의한 통증은, 통증이 지속하는 시간은 보통 몇 초에서 몇 분으로 비교적 짧게 나타났다가 사라지지만, 반복적으로 발생하며 만성으로 되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무릎관절은 경골(tibia대퇴골(femur)의 접촉으로 이루어집니다. 골관절염은 연골이 손상되거나 퇴행성 변화가 옴으로써 관절강이 좁아지고,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관절염은 나이가 들면서 나중에는 관절의 변형이 오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가져오는 무서운 병인데, 이 골관절염(퇴행성관절염)이 가장 흔하게 오는 부위는 무릎 안쪽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사람이 노화가 되면서 바랭 하는 질병 신경통과 관절염에 좋은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마늘 달걀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마늘 달걀이 있습니다. 마늘 달걀을 만드는 법은 마늘 30쪽을 껍질을 벗겨 믹서에 갑니다. 그리고 냄비에 넣고 20분~30분 정도 졸아들 때까지 끓이다가. 여기에 달걀 3개를 깨뜨려 넣고 마늘과 함께 갈색이 되도록 볶습니다. 볶습니다. 이것을 그대로 식혀서 말리면 마늘가루와 달걀이 엉켜 덩어리가 되는데 딱딱하게 마르면 가루로 만듭니다. 이 마늘 가루를 가루를 하루에 3번 , 한 번에 4g씩 공복에 복용을 하면 신경통이나 관절염 통증이 해소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고추냉이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고추냉이가 있습니다. 신경통은 기온이나 습도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흐린 날이나 비가 오는 날이면 견딜 수 없는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렇게 궂은날 심한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는 고추냉이가 좋다고 합니다. 고추냉이 사용방법은 생고추냉이를 강판에 갈아 그대로 아픈 부위에 발라주면 통증이 가시는데, 이는 고추냉이의 강한 성질로통틍을 자극해 가라앚히는 역효법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가 예민한 경우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칡과 돼지고기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칡과 돼지고기가 있습니다. 돼지고기와 칡뿌리를 같은 양으로 섞어 솥에서 뭉근한 불로 반나절 정도 끓이면 농축 수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수프를 먹으면 오래된 신경통이라 도통증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프를 지속적으로 먹어봐서 효험이 있으면 수프에 율무차를 넣고 끓여 복용하도록 합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콩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콩이 있습니다. 콩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 e와 혈관을 부드럽고 튼튼하게 하여 탄력성을 높여주는 레시틴 성분도 갖고 있습니다. 콩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켜주는 다이 제이와 다이진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신경통에 도움이 됩니다. 콩 1되를 싹을 내어 잘 덖어내 가루 내어 4g씩 데운 술에 타서 하루에 세 번 마시면 신경통과 관절염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생강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생강이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식품으로 이름 난 생강은 진저롤이라는 성분 때문에 특유의 알싸한 맛을 냅니다. 이 진저롤은 체내의 염증을 유발하는 COX-2 효소를 억제를 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실제 진저롤은 염증 완화 약 성분인 이부프로펜과 유사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양파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양파가 있습니다. 양파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세균을 죽여서 염증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양파 속에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도 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 속에 있는 지방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관절염 쪽 염증이 발생하는 걸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석류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석류가 있습니다. 여성들의 과일이라 불리는 달콤한 과일로 인기가 좋은 석류는 안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 때문에 관절 연골 손상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석류는 혈압을 조절해주는 것은 물론 관절염 증상 완화에도 큰 효능이 있ㅅ다고 합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블루베리, 호박, 고구마 등 과일, 채소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블루베리, 호박, 고구마 등 과일, 채소가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의 색깔을 내는 성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이 항산화제는 염증을 격퇴하는 식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다. 또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비타민 C 역시 항산화제의 하나입니다. 이런렇게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항산화제가 많이 든 과일과 채소로는 블루베리, 호박, 고구마, 당근, 토마토, 고추, 오렌지, 브로콜리, 멜론 등이 있습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멸치, 청어 등 생선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멸치, 청어 등 생선이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들은 염증을 증가시키는 사이토카인이라는 단백질 인자의 수치가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사이토카인을 비롯해 염증을 일으키는 화합물들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LDL과 중성지방은 몸속에서 염증을 증가시켜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는 인자들인데 모든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지만, 특히 청어, 정어리, 멸치 등에 많이 함유돼 있어서 이런 생선들이 특히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통곡물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통곡물이 있습니다. 정제하지 않고 곡물의 겉껍질만을 벗긴 것을 통곡물이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트밀이나 현미, 보리 등의 통곡물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몸속 염증의 측정치인 C 반응성 단백 수치가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지중해식 식사의 특징인 통곡물 파스타와 빵에는 염증을 격퇴하는 항산화제의 하나인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어서 관절염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 / 올리브 오일

 

신경통,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으로 올리브 오일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엑스트라 버진(최고 품질의 올리브에서 첫 번째 짜낸) 올리브 오일을 가장 적게 먹은 사람은 가장 많이 먹은 사람에 비해 관절염 위험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올리브 오일 속에 있는 화합물이 염증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의 생산을 멈추게 하기 대문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신경통이나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0) 2020.11.10
입덧에 좋은 식품 (음식)  (0) 2020.11.09
고등어 효능  (0) 2020.10.27
닭고기 효능  (0) 2020.10.27
보스웰리아 효능  (0) 2020.10.2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