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몽오렌지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0. 23. 13:39

본문

"자몽 오렌지" 다이어트 효능

벌써 가을입니다. 점점 두꺼워지는 옷이 부담스러워질 만큼 차오르는 살에 대해서 민감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0년 대세 다이어트 식품인 바로 " 자몽 오렌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몽오렌지는 자. 몽+오렌지+과라나의 좋은 영양이 조합된 다이어트 보조 식품입니다. 자몽 오렌지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화합물로 지방분해효소 " 아디포넥틴"의 활성화와 지방세포를 에너지원으로 전환시켜 에너지 대사를 돕는 자. 몽의 나린진과 오렌지의 헤스 페리틴과 과라나의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을 통해 건강한 체중관리를 할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2020년 방송과 sns를 뜨겁게 달군 식품이기도 하죠. 이렇게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은 자몽 오렌지의 주 성분은 무엇일까요?

 

"자몽오렌지" 다이어트 효능 핵심성분" 나린진과 헤스페리딘"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은 자몽 오렌지의 주성분은 자. 몽과 오렌지의 속껍질에 함유된 성분인 나린진과 헤스 페리틴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자몽과 오렌지를 과육 그대로를 섭취해도 되지만  사실상 과일 그대로를 섭취해서 효능을 보려면 자몽과 오렌지를 하루에 10개씩을 먹어야 한다는군요,  그래서 요즘에는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과립형이나 캡슐형의 자몽 오렌지 제품이 시중에서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자몽오렌지 속 "나린진" 의 효능

살을 뺀다는 것은 체내에서 지방을 얼마나 빨리 연소시키는가가 관건이라고 합니다. 자몽 오렌지속 나린진은 체내에서 지방을 태워 주는 UCP단백질의 발현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자몽오렌지 속의 UCP단백질은 체내 지방 연소를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죠.  자몽오렌지 나린진이 바로 이 UCP단백질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이 있어서 나린진이 들어 있는 자몽 오렌지가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자몽오렌지" 다이어트 효능
 

 

유럽영양학저널에 따르면 쥐의 자궁 조직을 대조군과 비교했을 때 자몽오렌지의 주 성분인 나린 진투여군에서 지방조직 무게가 각각 24.6%, 14.9%, 41.1%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자몽오렌지 나린진을 3개월간 복용했을 때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 허리, 엉덩이 둘레 5cm 이상
- 몸무게 2.6kg
- 체지방 9.2%
- 악성 콜레스테롤 지방2.6%


이와 같이 자몽 오렌지 속의 나린진의 지방분해 유전자 증가부터 지방조직 무게 등... 사이즈가 감소하는 것을 통해서 실제 자몽 오렌지가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자몽 나린 진 제품 구매 시, 나린진 함량을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하며 나리진의 함량이 높은 것과 화학 성분의 첨가 여부 등을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Eur J Nutr(2011) 50:81-88

 

" 자몽 오렌지" 구입 시 화학성분 유무 확인

 

 

 

다시 한번 강조 하지만, 다이어트에 효능을 보고자 자몽 오렌지 제품을 고를 땐 화학 부형제,합성첨가물과 같은  화학성분의 사용 여부 꼭 체크해야 합니다. 화학 부형제는 제조 편의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첨가하는 화학성분으로 제조 과정에서 가루 원료가 서로 달라붙거나 굳는  것을 방지하고, 알약 표면을 매끄럽게 코팅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데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가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은 유해성 논란이 있어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오늘은 겨울 건강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자몽 오렌지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몽 오렌지" 제품 구매 체크리스트

👌 나린 진 함량이 높은 제품인가?
👌 화학 부형제, 합성첨가물 첨가 유무 확인 필수!

 

 

자몽 오렌지 티 만드는 법

 

1) 요리 재료

 

· 주재료 : 자몽 2개, 오렌지 3개, 설탕 1kg, 베이킹소다 적당량, 굵은소금 약간

 

2) 기본정보

 

· 조리시간 : 40분

 

3) 요리과정

 

01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자몽과 오렌지를 30분 정도 담갔다 꺼낸 다음 굵은소금으로 문질러 표면의 왁스를 제거하고 깨끗한 물로 헹군다.


02/ 자몽과 오렌지는 껍질째 슬라이스 한다.


03/깨끗한 볼에 손질한 자몽과 오렌지, 설탕 700g을 넣고 잘 섞는다.


04/ 미리 소독해둔 유리병에 3을 넣고 그 위에 설탕 300g을 올려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한다.


05/ 뚜껑을 닫고 밀봉한 다음 설탕이 모두 녹도록 반나절 정도 실온 보관한다. 그다음 3일 정도 냉장 숙성시킨다.

 

· 설탕 담 금차를 만들 때는 과일과 설탕의 비율을 1:1로 넣으세요.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고기 효능  (0) 2020.10.27
보스웰리아 효능  (0) 2020.10.23
굴 효능  (0) 2020.10.22
매생이 효능  (0) 2020.10.21
밤효능  (0) 2020.10.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