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감 접종 사망자

중얼중얼 가십거리/문화,사회,TV ,교양 및 연예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0. 22. 15:32

본문

전국적으로 독감(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22일 인천에서 독감 백신을 맞은 70대 남성이 독감 접종 후에 사망한 것을 비롯해 전남 순천, 전북 임실, 경북 성주와 경남 창원 등지에서도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가 잇따라 보고돼고 있습니다. 이날 낮 12시 기준으로 전국에서 백신 접종 후 사망자는 모두 17명으로 늘었다.

 

 

 

인천시 연수구와 경찰 등에 따르면 선학동에 사는 A(74·남)씨가 독감 백신 접종 후에 이날 오전 6시 8분께 자택 안방 침대 위에서 숨져 있는 것을 그의 아내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합니다 A씨의 아내는 경찰에서 "아침에 방으로 갔더니 남편이 숨져 있어 신고했다"고 진술했다며 당일 오전에 독가 백신을 덥종한일 외에는 다른 특이 사항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A씨의 아내 등 유족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과정에서 A씨가 지난 20일 오후 7시께 연수구 한 의원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사실을 확인한 뒤 보건 당국에 통보했으며 .A씨가 접종한 백신은 질병관리청이 어르신 무료 접종을 위해 공급한 엘지화학의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경찰과 보건당국의 조사 결과 A씨는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경찰은 부검 등을 통해 A씨의 사망과 독감백신 접종 간 인과 관계가 있는지 등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보건 당국은 A씨가 독감 예방 접종을 한 병원을 대상으로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인천에서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가 발생한 것은 지난 16일 숨진 고등학생 B(17)군 이후 두 번째입니다.이날 전남 순천에서도 독감 예방 접종을 한 80대 남성이, 독감 접종 후 사망을 하고 전북 임실에서도 80대 여성이 독감 접종 후에 각각 숨진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이들이 맞은 독감백신은 각각 녹십자 제품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셀플루4가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경북 성주에서도 지난 20일 한 의원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한 70대 여성이 21일 오후 8시 20분께 집 안에서 사망한채 발견됐습니다. 경남 창원에서는 최근 이틀 사이 독감 백신을 맞은 뒤 숨진 사례가 2건이 나왔고  대전에서 독감백신 접종을 맞은 후 의식 불명 상태에 빠졌던 여성 C 씨(79)도 같은 날 새벽 1시 10분경 사망했습니습니다. 이 여성은 지난 19일 독감 백신을 맞고 이튿날 호흡곤란 증세 등으로 의식을 잃어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아왔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유족에 따르면 C 씨는 기저질환이 없고 매년 백신을 맞아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경찰은 이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지난 16일 인천에 사는 10대가 독감 백신 접종 후 이틀 만에 사망한 후 고창과 대전, 목포, 제주, 대구, 광명, 고양 등 전국적으로 사망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관계 당국이 비상에 걸렸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