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폴리스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8. 30. 15:17

본문

오늘은 천연 항 상재이며 방부제로 쓰여 와 왔던 프로폴리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예로부터 천연항생제로 불리며, 다양한 약제 중 하나로 사람들에게 쓰여왔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벌이 번식을 위해 식물과 꽃에서 추출한 꿀이 타액과 섞이며 벌집에 형성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벌들에게서 나오는 프로폴리스에는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과 같은 사람 몸에 유익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효과 좋은 성분이어서 건강 보조 식품이나 화장품의 원료로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오랫동안 민간약품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아마 5,000년 전부터 이집트에서는 이미 사람들이 염증 치료제로 사용하였으며, 피라미드 안에 함께 넣는 미라를 만드는 데도 프로폴리스를 방부제로 이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프로폴리스는 마이러스 감염 예방 및 치료, 면역력 증진, 항암 효과 등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의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 면역력 강화

 

프로폴리스는 면역력을 강화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프로폴리스가 함유하고 있는 폴 라보 노이드 성분으로 인해 신체에 유해한 성분을 차단해주고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체계를 개선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프로폴리스를 꾸준하게 장기 복용한 사람의 경우 감기와 같은 질병에 쉽게 걸리지 않고 혹여 감기에 걸리더라도 짧은 시간 안에 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프로폴리스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프로폴리스가 가지고 있는 성분이 혈액 순환을 개선해주어 신체 노폐물을 거르고 배출해주기 대문입니다. 지방의 축적 등 프로폴리스기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들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나이가 들어서 생길 수 있는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 노화 방지

 

프로폴리스는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속의 플라보노이드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프로 폴리 속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인터페론 생성을 촉합니다. 그 외에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많은 성분과 결합하여 체내로 윱입되면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고 자가 면역력을 증진해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신체 전반적인 노화를 감쇄하는 역학을 해주고 피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 염증 제거

 

프로폴리스의 가장 탁월한 효능은 체내 염증제거입니다. 그것은 프로폴리스 속의 카페인, 산 에스테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폴리스는 염증을 제거하고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해주며 몸에 상처가 나거나 장기 부위에 염증 질환이 발생했을 때 복용을 해주면 염증이 제거되는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 골다공증 예방

 

프로폴리스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염증을 제거 치료하는 것 외에도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나이가 든 중년 여성들이 생리가 끝나면 뼈의 조직이 푸석거리도 약해져서 쉽게 부러지는 골다공증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에 프로폴리스를 많이 섭취한 여성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 항암효과

 

프로폴리스는 여러 종류의 항암의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속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암세포가 다른 조직으로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가 새로 생성되는 것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암에 대한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프로폴리스를 꾸준하기 섭취해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 간기능 , 심장 기능 향상

 

프로폴리스는 간기능, 심장 기능을 향상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에는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서 심장과 간에 관련된 질환을 에방 해줍니다.특히 프로폴리스는 심장의 세포를 보강하고 혈당을 조절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이렇게 효능이 좋은 프로폴리스일지라도 만약에 당뇨환자라며 프로폴리스는 당을 높이는 독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프로폴리스 섭취에 아주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그리고 프로폴리스는 꽃과 식물에서 추출된 꿀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주의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약국이나 건강 보조식품을 판매하는 곳에 가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복용할 수 있도록 캡슐, 액체, 등 여러 형태의 프로폴리스 제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믿을 수 있는 회사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강식품 프로폴리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심채 (모닝글로리)효능  (2) 2020.09.08
항중력근에 대해서...  (4) 2020.09.08
새우 효능  (0) 2020.08.29
꽃게 효능  (0) 2020.08.28
스피룰리나 (스피루리나) 효능  (0) 2020.08.2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