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흰머리를 예방 하는식품(음식)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8. 24. 22:25

본문

사람들은 20대 중반에 들어서기 시작하면 서서히 신체적인 노화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특히 여러 신체 부위 노화 중에서 노화로 인해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피부색도 탁해지고 생기가 부족하게 느껴지고 머리카락은 차차 멜라닌 색소가 줄어들면서 까맣던 머리는 점차 흰머리로 변하게 됩니다.  흰머리가 나게 되면 자신의 나이보다 실제로 늙어 보여서 두 달에 한 번씩 지속적으로 염색을 하게 되지요.

 

 

그러나 염색을 하게 되면 나이는 젊어 보일 수 있겠지만 염색약의 후유증으로 시력이 나빠지고 찰랑찰랑하던 머리카락도 윤기를 잃고 푸석거리게 됩니다. 그래서 머흰머리가 되기 전에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두피 관리로 흰머리가 나오는 시기를 늦출 수 있다면 좋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흰머리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흰머리 예방에 좋은 식품

 

흰머리 예방 식품 / 하수오

 

하수오도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수오는 어찌 머리가 검게 변하지 않으리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수오는 예로부터 흰머리를 검게 만드는 재료로 쓰여왔던 것이지요. 오늘날에도 하수오는 새치, 탈모예방 음식으로 흰머리를 검게 만드는 약재로 알려졌습니다. 하수오는 새치와 탈모 예방은 물론 혈관 내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간장의 기능과 지방대사를 도와서 흰머리가 나는 것을 지연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아보카도

 

아보카드는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숲에서나는 버터라는 별명을 가진 ​아보카도는 구리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의 흰머리를 최대한 예방해 주는 음식으로 멜라닌과 카탈리나 제의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멜라닌과 카탈리 나제는 흰머리가 생기는 원인인 과산화수소를 분해해 주어서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검은콩

 

검은콩은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안토니 안 색소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고 노화를 방지해주고 머리가 희게 변하는 것의 속도를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푸드의 대명사로 불리는 검은콩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는 물론 흰머리를 미리 예방 하시기 바랍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흑미

 

흑미에는 흰머리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흑미는 간장, 신장 등 몸안의 장기들을 활성화시켜 노화를 예방하고 머리카락이 하얗게 새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흑미에는 안토시안 색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이 안토시안은 노화 방지와 흰머리 예방에 효능이 있는 영양분입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연어

 

연어는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흰머리에 좋은 음식 연어는 호르몬을 생성하고 유지시키는 셀레늄에 아주 좋은 공급원이라고 합니다. 또한 연어는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흰머리를 예방 해주고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녹차

 

녹차는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국 시카고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녹차 잎에서 추출한 카테킨 성분이 탈모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녹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와 흰머리를 유발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여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해조류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에도 흰머리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김, 미역 등의 우리 밥상에 자주 만날 수 있는 해조류에는 머리카락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흰머리 엡 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다시마에는 비타민A, D, E가 풍부합니다. 다시마 속의 비타민A는 모발의 주성분인 케라틴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고 비타민D는 상한 모발을 재생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시마 속의 비타민E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는데 효능이 좋습니다.이라고 합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검은깨

 

검은 깨는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에 검은깨를 꾸준히 섭취하면 흰머리가 검어질 뿐만 아니라 머리가 맑아지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 탈모 예방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특히 검은깨의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원료입니다. 또한 검은깨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도 윤기를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호두

 

호두는 흰머리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흰 호두는 스트레스성 탈모와 흰머리 에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호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와 리놀산, 리놀렌산은 피를 맑게 해 주고 모발의 영양분 공급을 도와줍니다. 사람은 스트레스가 쌓이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서 거칠어진 모발이나 흰머리는 호두를 섭취하면 머리를 검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계란

 

계란은 흰머리를 예방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계란에는 비토인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토인 성분은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가 희어지는 것을 예방해 주며 모발을 건강하게 해 주며 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흰머리 예방 식품 / 두부

 

두부는 흰머리를 에방 하는 식품입니다. 두부를 유난히 많이 먹는 중국인들은 흰머리가 늦게 나온다고 합니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 단백질 성분인 두부를 자주 섭취하면 흰머리가 빨리 나오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검은 머리가 하얗게 변하기 시작하면 그때에는 이렇다 할 치료법이 없다고 합니다. 세월이 지나고 신체가 나이 들어서  생기는 흰머리는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젊은 나이에 나는 흰머리는 사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안 나게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평소 부지런한 두피 마사지 등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휴식 등을 통해 모근으로 영양분이 충분히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무엇보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머리를 희어지게 하는 것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는 일도 중요한 듯싶습니다. 오늘은 흰머리를 예방 해주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느타리 버섯 효능  (2) 2020.08.25
표고버섯 효능  (0) 2020.08.25
가리비 효능  (0) 2020.08.24
마의 효능 / 부작용  (3) 2020.07.16
칡즙 효능 / 부작용  (2) 2020.07.1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