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리비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8. 24. 15:02

본문

충청도 대산에 있는 삼길포를 다녀오면서 가리비 한 박스를 가져와서 가족들과 맛있게 먹었답니다. 우선 가리비는조개중에 헤엄을쳐서 이동한다고 해서 '헤엄치는 조개로' 또는 '부채 조개'로도 사람들이 많이 부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가리비, 고랑가리비, 비단가리비가 암컷과 수컷이 따로 있는 자웅이체라면, 해만가리비는 한 개체에 암컷과 수컷의 생식소가 같이 있는 자웅동체라고 합니다. 

 

 

자연산 가리비를 먹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대부분이 양식에 의해서 생상된다고 하는군요.삼길포에서 가져 온 가리비를 절반은 삶고  절반은 버터구이를 해서 먹으니 보드랍고 탱탱한 식감과 함께 바다 냄새까지 ... 오늘은 싱싱한 가리비로 참 풍성한 저녁 식사가 되었답니다. 내친 김에 가리비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가리비는 여러가지로 좋은 성분이 많아서 제철에 챙겨 먹을 식품 중 하나더군요. 맛도 좋고 영양가도 많은 가리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가리비 효능

 

가리비 효능 / 항암효과

 

가리비에는 항암 효능이 있습니다. 가리에 많이 들어 있는 셀레늄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이는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며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암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가리비 효능 / 체중조절

 

가리비는 체중 조절에 좋은 식품입니다. 가리비는 다른 조개류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고지방함량이 적습니다. 그리고 가리비에는  미네랄이 풍부하여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가리비는 달걀보다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진 단백질을보충해주며 다이어트시에도 영양 결핍 없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가리비 효능 / 혈관 건강

 

가리비는 혈관 건강에 효능이 많습니다. 가리비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속에 쌓인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켜주어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리비는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타우린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고,혈압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가리비 효능 / 뼈 건강

 

가리비는 뼈 건강에 효능이 좋습니다. 가리비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뼈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가리비는 단백질, 아연, 마그네슘, 철분 등의 성분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리신이나 류신, 메티오닌, 아르기닌 등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한참 성장기인 어린이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좋다.

가리비 효능 / 피로해소

 

가리비는 피로 해소에 효능이 좋습니다. 가리비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은 생체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에 효능이 좋습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제의 원료이기도 한 타우린은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는 데 효능이 좋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기운이 없고 지친다면 가리비를 섭취하면 지친 몸에 활기를 불어넣어 원기를 회복해줍니다.

 

가리비 효능 / 간 건강

 

가리비는 간건강에 효능이 좋습니다.  가리비속에는 다량의 타우린 성분이  피로가 쌓인 간의회복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간 기능이 원할하게 돌아가게 도와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리비를 자주 섭취하면 덕분에 간 기능이 향상되어서 간 건강 증진에 효과가 좋고 잦은 음주로 피로에 찌든 간의 회복과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리비 효능 / 다이어트

 

가리비는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습니다. 가리비는 열량이 낮습니다. 100g당 50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열량이 낮을뿐 아니라 지방의 함량도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지방을 섭취를 안하면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데 도움이되고 다이어트시에 부족해질수있는 성분들을 가리비가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가리비 부작용

​가리비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가리비를 생으로 섭취할 경우 빛이 들어있지 않은 통에 가리비가 잠길 정도로 충분히 소금물을 부어주고 1시간 이상 담아놓은 후 껍질을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해주어 섭취해주셔야 안전합니다. 그리고  2~4월 사이에는 산란기로, 식중독의 위험이 있으니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리비는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가해야 한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고버섯 효능  (0) 2020.08.25
흰머리를 예방 하는식품(음식)  (2) 2020.08.24
마의 효능 / 부작용  (3) 2020.07.16
칡즙 효능 / 부작용  (2) 2020.07.15
오디 효능 / 부작용  (2) 2020.07.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