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링가 효능 / 부작용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6. 26. 11:58

본문

모링가는 인도 반도에서 동남아시아 전역, 아프리카 대륙까지, 아열대 및 열대 지방에서 널리 자라는 낙엽성 나무입니다. 모링가가  가장 널리 경작되는 곳은 인도 북부 히말라야 산맥입니다. 그리고 가장 대표적인 것은 모링가 올레 이페라(Moringa Oleifera)입니다. 모링가 나무는 10~12m까지 자라고, 가뭄에 강해 척박한 땅에서도 잘 견디며 빠르게 성장한다고 합니다. 

 

 

사람의 건강에 효능이 좋은 모링가는 잎, 씨앗, 뿌리, 꽃, 나무 껍질, 수액, 기름까지 모든 부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는 오래전부터 그 약효가 널리 알려져 인도와 네팔, 파키스탄 등에서 사람이 아플 때 치료하는 효능이 좋은 전통 약재로 사용해 왔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적은 양을 먹어도 90여 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며, 우리 몸이 생성하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아주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다. 인도의 고대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는 모링가가 300여 가지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기록돼 있다. 모링가는 '생명의 나무', '기적의 나무'로도 불리며, 세계 10대 슈퍼푸드로도 선정됐습니다. 

 

 

모링가의 효능 

 

모링가 효능 / 당뇨개선

 

모링가는 당뇨에 효능이 좋습니다. 모링가 잎에서 추출한 추출물과 분말에는 아스 코르 비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혈당을 저하시키고 인슐린 분비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 속에는 비타민 B1, B2, B12, 판토텐산과 비타민C, 그리고 단백질과 포타슘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당뇨 개선에 좋습니다.

 

 

모링가 효능 / 고혈압 예방

 

모링가는 고혈압에 효능이 좋습니다. 모링가는 혈압을 유발하는 성분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 속에는  칼륨 성분인 포타슘이 가장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물입니다. 모링가는 건조한 잎은 바나나에 비해 15배나 많은 포타슘을 함유하고 있어서 고혈압을 에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모유 생산

 

모링가는 모유 생산에 효능이 좋습니다. 모링가 나뭇잎은 모유 생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 잎에는 풍부한 양의 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두뇌에 좋은 DHA와 EPA를 포함하고 있어서, 면역 강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 잎 분말을 25g 섭취 시 임신 수유 여성의 1일 권장 영양 섭취 요구의 단백질 21%, 칼슘 84%, 철 94%, 비타민C 143%, 비타민A 69%, 마그네슘 26% 등 이 들어 있어서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모링가 효능 / 중년 여성의 폐경기 도움

 

모링가는 여성의 폐경기에 효능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모링가 섭취를 통해서  폐경 증상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에 함유된 풍부한 양의 비타민A는 불규칙적인 혈류와 호르몬 변화를 잡아주고 그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그리고 모링가 속에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높은 함유량의 비타민E는 질 건조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 뼈 강도 강화

 

모링가는 뼈를 강화시켜 줍니다. 모링가 소에 들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 뼈를 구성하는 구성성분인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골밀도를 높여주어, 폐경기 이후의 중년 여성의 뼈를 강화시켜 주고,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형성에 효능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링가 속에 듣어 있는 마그네슘은 정서를 안정시켜주며, 불안 증상 및 과민성, 기타 우울증이나 조울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우울증

 

모링가는 우울증 치료에 효능이 좋습니다.. 우울증은 적절한 영양소 공급을 통해서도 치유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의 비타민A, B, C나 칼슘, 포타슘 등은 우울증 극복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지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 /피부미용

 

모링가는 피부 미용에 효능이 좋습니다. 모링가 속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황성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 수줍니다. 그뿐 아니라 모링가는 기미, 주름, 다크서클 및 피지제거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링가 속에 있는  베타카로틴, 비타민E, C 철분, 칼슘, 식이섬유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이 피부미용과 모발의 세포를 재생, 그리고 건강한 모발을 지키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 변비 개선

 

모링가는 변비에 효능이 좋습니다. 모링가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스코르브산이 장속에 있는 숙변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장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어서 변비 개선에 효능이 좋습니다.

 

 

모링가 효능 / 피로 해소

 

모링가는 피로 해소에 효능이 좋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부족한 수면시간 등으로 만성피로가 발생하고 만성 피로가 누적이 되면 질병의 근원이 됩니다. 그런데 모링가 속에 들어 있는 산화 비타민과 미네랄 등 은 숙취해소는 물론 피로 해소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밖에도 모링가는 혈당 및 콜레스테롤 조절, 항균, 항염, 항암, 면역력 상승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 잎은 비타민, 무기염류, 아미노산, 베타카로틴, 오메가 3·오메가 6 지방산, 람노오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폴리페놀과 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모일까 속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하고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체계를 강화해 주는 효능이 강하다고 합니다.

 

 

 

 

 

 또 모링가는 아스코르브산 성분이 풍부해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을 낮춰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모링가의 열매는 인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으며, 꽃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어 간에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세계 10대 푸드에 ㄷㄹ억라 만큼 건강에 효능이 좋은 모링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링가 부작용

모링가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약 1g으로, 공복에 섭취하거나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속 쓰림이나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자궁수축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임산부나 자궁 관련 질환을 가진 여성은 의사의 전문적인 소견을 듣고 섭취하도록 한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D 부족 증상  (2) 2020.07.07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2) 2020.07.06
복숭아 효능 / 부작용  (2) 2020.06.24
완두콩 효능 / 부작용  (0) 2020.06.23
살구 효능 / 부작용  (5) 2020.06.2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