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7. 6. 18:03

본문

면역력이 떨어지면...

 

요즌 세계는 코로나와 전쟁 중입니다. 코로나가 수많은 목숨을 앗아가면서 면역력에 대해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면역력이란 한 때는 병원체와 독소에 대해 개체가 자기를 방어하는 생체 반응을 뜻하는 것이었는데, 현재는 생체가 자기와 객체를 식별하여 객체를 배제하기 위해 하는 반응의 총칭.항체 의 합성에 의한 체액성 면역과 세포에 의한세포송 면역이 있다고 합니다. , 면역력 떨어지면 코로나를 비롯한 모든 질병에 걸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신체가 불안감 같은 스트레스나 운동부족 등으로 혈액순환이 부진하면 적혈구가 포도송이처럼 뭉쳐져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몸과 마음이 무겁고 불쾌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숨이 가쁘고, 숨쉬기가 어려워지는 증세, 어지러움, 두통 등이 갑자기 발생하고 생기를 잃고 피로가 누적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생활 습관만 바꾸고 집안에서 면역력을 증진할 수 있는 일반적인 상식과 전문의들이 권하는 방법 등을 알려 드립니다.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삶의 생기를 찾으시고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잘 지켜 내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 습관이 코로나 19는 물론 모든 질병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법 / 정상 체온 유지

 

면역성을 높이는 법으로 정상 체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 몸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사람이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도 함께 떨어집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특히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법 / 장기능 활성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에는 장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 기능은 면역력과 직결됩니다.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기 위해서는 장에 좋은 유산균이 많아야 합니다. 매일 몸에 좋은 유산균 한 개씩 공복에 잘 챙겨 드시면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면역성 높이는 법 / 비타민 보충

 

면역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을 보충해 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우선 비타민이 부족하면 염증성 트러블에 지루성 두피염 안면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부터 시작되면서, 피곤함과 함께 여러 가지 질병이 따라오기 쉽습니다. 그래서 유산 , 비타민 챙겨드시면서 면역성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면역력 높이는 법 / 적정한 수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꼭 적정량의 수면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8시간 이상 지나치게 긴 시간 잠을 자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고 피로가 점점 더 쌓이고 고지혈증, 인슐린저항성이나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8시간 깊은 수면은 면역성을 높이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면역력 높이는 법 / 일광욕 하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광욕이 중요합니다. 적정한 일광욕은 비타민 D를 보충해줍니다,비타민 DSMS 뼈 및 근육 건강, 신경계 및 면역력을 높이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주로 실내에서 일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비타민 d를 보조식품으로 복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보조식품으로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경우에는 화학 첨가제 성분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면역성 높이는 법 / 규칙적인 식사

 

면역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도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신체 3대 영양소 단백질 함유 음식 인필수 아미노산 함유 콩, 두부, 시금치, 브로컬리, 비트 등과 적정 탄수화물 섭취가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밥은 반드시 귀리, 현미를 섞어서 드시고 인스탄트음식,, 패스트푸드 지양하는 것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면역력 높이는 법 / 적정량의 물마시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하루에 적정한 물을 마시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체중 x 30ml : , 60kg x 30ml = 1,800ml )을 기본으로 마셔야 합니다. 기도가 마르면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쉽게 침투한다고 합니다.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게 수시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상시 드시는 물은 차가 버섯 분말을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법 / 스트레스 해소와 편한 마음 갖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쌓아 두지 말고 바로 해소하고 편한 마음을 유지해야 합니다.. 요즘은 코로나 등으로 사람들이 늘 긴장을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지나친 걱정과 두려움은 마음에 스트레스를 남기고, 그로 인해 심리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되면 호흡이 얕아지고 순환이 부진해져 혈액 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긵장과 두려움 대신에 안전 수칙 지키시며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운동은 자신감을 가지게 하고 감정을 조절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도와주며 엔도르핀(endorphine)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우울증 불안감 등을 해소하고 근육 긴장을 완화시킵니다..

 

 

 

면역력 높이는 법 / 심부온도 올리기와 혈액순환 호전시키기

 

면역력을 높이는 데는 무엇보다도 심부 온도 올리기와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적절한 운동은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만 면역력 개선을 위해 갑자기 운동량을 높이면 오히려 면역력을 약화시킵니다. 운동을 통해서 몸을 움직여 심부 온도를 올리고 혈액순환을 호전시켜 주면 면역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높이는 법 / 일찍 자고 찍 일어나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밤에 늦게 자거나 밤낮이 바뀐 사람들이 대부분 면역성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증상 중에 피부나 몸에 염증이 많아서 탈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늦어도 밤 11시부터 새벽 44시까지 깊은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면역성이 여성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모발과 피부 상태와 직결됩니다..

 

 

 

 

면역력을 떠오르면 노란 울금이 떠오릅니다. 울금은 다커큐민이 대량으로 함유돼 있어서 면역성 강화에 높은 효과가 있어 코로나19를 이기는 농산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각종 매체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커큐민을 많이 함유한 울금 섭취를 앞다퉈 권장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면역력이 약하시다면, 면역력을 높이는  좋은 생활 습관과 함께 울금을 잘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참고 하셔서 건강한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추 효능 / 부작용  (4) 2020.07.08
비타민D 부족 증상  (2) 2020.07.07
모링가 효능 / 부작용  (4) 2020.06.26
복숭아 효능 / 부작용  (2) 2020.06.24
완두콩 효능 / 부작용  (0) 2020.06.2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