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죽염 효능 / 부작용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3. 4. 23:13

본문

소금은 인간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의 하나로 식품조미료 뿐만 아니라 미용재료, 공업용 원료로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죽염은 이러한 소금을 고온에서 여러 번 가열함으로써 몸에 해로운 성분들을 없애 만든 소금을 말합니다. 죽염의 유래에 대해서는 1300년 전부터 사찰에서 민간요법으로 전승되어온 것이라고도 합니다.

 

 

일반 소금은 바닷물에서 생성되지만, 죽염은 불속에서 만들어진 것 입니다.  또 죽염은 또한 음이온이 방출이 되며 일반소금은 그 성질이 산성이지만 죽염은 알칼리 식품입니다. 그리고 죽염은 독성의 완전 제거와 약성의 완전 합성을 위하여 아홉 번을 굽고 또 아홉 번 째에는 고온 처리를 통해 소금을 완전히 용해시켜 만들므로, 약성으로서의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대나무와 함께 여러 번의 굽는 과정을 통해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죽염은 대나무의 유효 성분과 천일염의 미네랄이 합해져서 건강에 아주 좋은 효능이 생깁니다.

 

 

죽염은 일반적인 소금 대신에 음식을 조리할 때 사용하거나 마사지·비누·치약·화장품 등 미용재료의 원료로 사용하며, 사람들은 죽염을 비염이나 축농증, 기관지염, 잇몸질환 등에 사용하여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죽염의 여러가지 효능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위장 보호 

죽염은 위장을 보호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좋은 약의 특징은 인체의 근원인 위장을 다스려 가며 병을 고치는 것입니다. 죽염은 건강의 근원인 위장을 튼튼히 하며 염증질환을 원인적으로 치료하는 약리작용이 있습니다. 즉 인체의 자연 생리기능을 강화시키고 체질을 개선시키면서 몸 안의 염증질환을 치료합니다

 

 

 해독작용

 

죽염은 우리 몸 안에서 해독작용을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죽염은 우리 몸속에 생긴 독을 없애 줍니다. 죽염의 강한 해독작용은 몸에 생긴 병독을 빠른 속도로 씻어 주어 여러 질환비염, 천식, 아토피 등 각종 알러지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김치를 담그거나 다른 농작물을 조리할 때 죽염으로 간을 하면 농작물에 잔유 해 있는 각종 농약을 해독 해 줍니다

 

 

 죽염은 백혈구를 증강

 

죽염은 몸 안의 병균을 잡아먹는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키고 살균력을 강화시키는 중요한 효능이 있습니다. 잇몸질환이 심할 때죽염으로 잇몸으로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죽염에는 백혈구를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죽염에는 항균 효과가 있어 잇몸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정혈작용

 

죽염은 우리 몸속의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정혈작용의 효능이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은 바로 피가 탁해지기 때문입니다.

죽염은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하므로 모든 병을 근원적으로 치료하게 되고 당뇨병, 고혈압과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소염작용

 

죽염은 소염작용을 합니다. 염증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곪은 환부에 죽염을 직접 뿌리면 염증이 낫게 됩니다. 상처가 나서 곪은 부위에 고름으 제게하고 죽염을 뿌려주면 상처 부위가 뽀송뽀송하니 낫는 경우도 죽염의 소염 작용 때문이라고 합니다.

 

 

 

체질을 개선

 

죽염은 독성의 완전 제거와 약성의 완전 합성을 위하여 아홉 번을 굽고 또 아홉 번 째에는 고온 처리를 통해 소금을 완전히 용해시켜 만들므로 효용성이 최고라고 합니다. 이렇게 구운 죽염은 체질을 개선해 줍니다. 물에 죽염을 타서 꾸준하게 먹어주면 산성체질을 약알칼리면역성이 건강한 체질로 바꿔준다고 합니다.

 

 

 

공기를 정화

 

죽염은 공기를 정화 시키고 악취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죽염은 사람에게는 약이 되나 해충에게는 오히려 독이 되기 때문에 구충제로도 사용 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각종 인스턴트식품이나 술, 담배, 약 등으로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입과 몸에서 악취가 나게 되는데, 죽염은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해열작용

 

죽염은 해열작용의 효능이 있습니다. 균이 쌓여 염증이 생기면 열이 발생하는데 죽염은 살균작용을 하므로 열이 사라지게 됩니다. 아이들이 열이 날 때 해열제 대신에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는 죽염을 녹여서 먹게하면 열이 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죽염의 부작용

소금은 체내의 수분을 보유하도록 하므로 죽염이 좋다고 과량을 섭취하게 되면 몸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죽염을 적당한 양 섭취 할 수 있도록 하시고 더군다나 다이어트 시에는 죽염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동 효능 / 부작용 / 봄동 레시피  (6) 2020.03.17
유자차 효능 / 부작용  (8) 2020.03.16
폐에 좋은 / 음식  (14) 2020.03.03
파인애플 효능 / 부작용  (3) 2020.03.02
가지 효능 / 부작용  (4) 2020.03.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