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 효능 / 김 부작용/ 김 보관 법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2. 20. 17:30

본문

김 첫 수확은  첫  10월 말부터 시작합니다. 아주 추운 엄동설한 한겨울철에 생산된 김이 맛도 좋고  김에 들어 있는 영양

성분의 함량이 많아서 최고의 품질로 간주합니다. 미국의 월스트리 지저널에서도 김과 미역을 한국의 슈퍼 푸드라고 소개할 정도로 김은 바닷속 다른 해조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고단백 식품입니다.  김의 효능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는 타우린도 풍부하므로 숙취 해소에 특별히 좋다고 합니다.

 


김의 주된 영양성분은 양질의 단백질이 약 30~35% 들어 있으며, 그 외에도 단백질 유사 물질과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그 밖에도 김 속에 지방질은 1% 미만, 비타민 A, B1, B2, C, D가 풍부하고 칼슘, 칼륨, 철, 인 등의 무기질도 많이 들어 있는 건강을 위한 종합 식품입니다.

 

 

 

 

김의 여러가지 효능을 알아볼게요 ^^

 

김의 효능 /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겨울 김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챙겨 드시면 시력이 감소하는 것을 예방하는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김은 이 뿐 아니라 안구건조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나, 책을 보는 등. 이런저런 이유로 나이가 들어감에따라  시력도 점점 나빠집니다.  중년들의 이른 노안을방지 하기 위해서라도 김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

 

 

김의 효능 /  골다공증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겨울 김에는 뼈 건강에 좋은 칼륨과 칼슘 성분이 풍부해서 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한참 성장기에 있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이들 식단에서 궁운 김 자주 올려야겠네요.

 

 

김의 효능 /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김이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나 비만예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음식입니다. 바다에서 생산되는 해조류에는 알기네이트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알기네이트는 위장의 건강에 필요한 물질이며 췌장의 기능도 향상해줍니다.또 김은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소를 증가시켜 주어서 살을 빼는데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특히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쌓이기 어려우니 아무리 많이 먹어도 몸에 해를 주지 않는 식품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소금 간이 된 구운 김은  너무 많이 섭취 시 염분 섭취 량이 많이 진다는 것 기억하시고  적절한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김의 효능 / 간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김 효능이 간 건강에도 효능이 뛰어나서 의약품으로도연구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김이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주고 알코올 분해도 능력도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뿐 아니라 김은 간을 망치는 숙취해소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김이 너무 흔해서 별 가치를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면이제부터라도 김의 효능을 아시셨으니 맛있고 영양가 많은식단에 자주 올리시기 바랍니다.

 

 

 

김의 효능 / 항암효과 , 항균효과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김에는 안티바이러스 역할을 해주는 플로로 타닌이라는 성분이 다랑 들어있습니다.이 플로로 타닌은종양이나 바이러스 그리고 암세포를 죽이는 역할을 해줍니다. 특히 , 여성들의 유방암을 표적으로 하는 활성산소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김을 매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유방암 예방에 큰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김의 효능  / 면역력 강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김에 들어있는 포미란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해 주기 때문에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환절기에 감기와 같은 계절성 질병이나 잔병을 막아주는 데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김의 효능  / 혈관기능 강화와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능이 있습니다.

 

김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알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알긴산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하여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하는 것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김의 효능 / 대장암 예방

 

김의 함유 성분 중 ‘포피란’은  김에만 들어 있는 생리활성물질이면서 식이섬유입니다. 포피란은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배변이 잘 되게 하여 장내 유독성분이 장내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고  유독성분 흡수를 차단하여 대장암의 발병률을 낮추어줍니다. 또 푸코이단, 알긴산 등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암세포의 자연적 세포사멸을 유도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 합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나 흡연, 스트레스 등을 겪는 사람들은 위 점막의 부종 및 출혈과 같은 손상이  위암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김을 자주 그시면, 김에 들어 있는 포피란이  이러한 손상을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김 부작용

 

김이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부작용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김은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지만, 비타민 C는 열과 빛에 약합니다. 눅눅해지거나 상한 김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김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입니다. 몸이 차서 고민이신분들은 김을 과하게 드시면  몸이 더욱 차가워지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비타민C는 열과 습기, 빛에 약하므로 이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눅눅해지고 상한 김은 될수 있으면 안드셔야 합니다.

 

 

 

 

 

 

김 오래 보관하려면?? ^^

 

맛있는 김을 묶음으로 사놓았는데 다 먹지 못하고 눅눅해지면 아깝습니다. 맛있는 생김을 오래 보관하려면 김 한쪽을 구워서  비닐봉지에 잘 밀봉해서 보관하면맛 좋은 김을 오래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