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몽 효능 / 부작용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 27. 18:42

본문

 

 

'여배우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과일, 자몽 좋아 하시나요저는 개인적으로 자몽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명절날 전을 몇개 집어 먹고난 뒤 마시는 시원한 '자몽에이드'의 맛은 정말 어디에 비길수 없을 만큼 뒤끝이 개운하고맛있습니다. 오늘은 자몽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1.자몽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은 100g당 30Kal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뿐 아니라 당도와 GI수치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습니다. 자몽의 씁쓸한 맛은 몸속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작용이 있을 뿐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소도 풍부합니다. 이는 교감 신경이 활발해지면서 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억제 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2.자몽은 피부미용, 감기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은 피부 미용과 감기 에방에 효능이 좋습니다. 자몽은 피지조절과 세균감염을 예방하여 여드름에 의한 모공확대, 염증을 억제 합니다. 그리고 자몽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과 함께 감기 에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자몽은 위궤양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은 위계양에 효능이 좋습니다. 자몽의 추출물은 위장관을 진정시키고 치유과정을 도와주는 향박테리아 및 향산화제 특성이 있어 위궤양에 좋습니다. 폴란드 야기엘로니안 대학의 연구진은 쥐 실험에서 자몽씨 추출물이 위궤양의 크기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자몽 추출물이 위장관을 진정시키고, 치유 과정을 도와주는 강력한 항박테리아 및 항산화제 특성을 가졌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연구진은 설명했으며, 실험진들은 쥐 실험에서 10㎎/㎏의 자몽 추출물로 치료받은 쥐들은 위산 분비량이 50% 감소했고, 궤양 부위가 점차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발표 했습니다. 또 궤양 부위의 혈류가 크게 증가함으로써 궤양의 치유가 촉진됐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연구진은 “자몽이 신맛을 가졌기 때문에 궤양 환자들은 자몽을 먹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이 연구는 정확히 그 반대라는 것을 알려준다”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4.자몽은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은 골다공증에 효능이 좋습니다. 자몽은 뼈의 강도를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어 골절률을 감소시켜 줍니다. 자몽은 칼슘까지 뼈를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 위험이 큰 폐경기 여성이나 성장기 아이들이 자몽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자몽은 피로회복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은 피로회복에 효능이 좋습니다. 자몽에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그래서 자몽의 별명은 ‘겨울철 치얼 업(Cheer Up) 푸드!​​ ’'라고 합니다. 자몽에는 구연산과 함께 비타민C와 그리고 엽산, 칼륨,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이 피로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자몽은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은 동맥 경화에 효능이 좋습니다, 칼륨 섭취가 부족하면 동맥경화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앨라배마대학 의대의 천야빙(Yabing Chen) 병리학 교수는 칼륨 결핍이 동맥을 딱딱하게 만드는 혈관의 석회화(calcifiction)를 가져온다는 사실과 그 이유를 밝혀냈다고 메디컬 뉴스 투데이와 메디컬 익스프레스가 5일 보도했다. 그의 연구팀은 먼저 쥐 실험을 통해 칼륨 부족이 동맥의 석회화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전체적인 연구결과는 칼륨 보충제가 동맥경화의 치료와 동맥경화에 의한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천 박사는 밝혔다. 필수영양소인 칼륨은 시금치 같은 푸른 잎 채소와 감자, 홍당무, 바나나, 오렌지, 자몽 등에 많이 들어있으며 근육 수축, 신경과 세포의 기능, 심장 박동 조절을 돕는다. 자몽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성분은 혈관에 있는 침착물을 제거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7,자몽은 당뇨예방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은 당뇨병에 효능이 좋습니다. 인슐린은 혈당을 일정 수준에서 유지하도록 하는 호르몬입니다. 이 기능이 떨어지면쉽게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자몽은 인 슐린을 조절해주는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의 연구팀이 자몽이 몸속의 인슐린 수준을 크게 낮춰 당뇨에 효과가 있고 비만수치를 맞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8, 자몽은 암 예방에 간 기능 향상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에 들어 있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몽은 간의 해독작용, 알코올 분해에도 효능이 좋아서 숙취해소에 도움이 고 간기능을 상승시켜 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자몽 섭취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요?

약을 복용중인 사람이라면 자몽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자몽이나 자몽 주스가 약의 효능에 영향을 미칠뿐더러 심한 경우에는 생명을 빼앗아가는 일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옥시코돈 같은 합성 마취약, 와파린을 제외한 혈액 응고 저지제, 경구 펜타닐, 메타돈 등은 물론 콜레스테롤 억제제 스타틴처럼 널리 쓰이는 약도 그 안에 들어간다고 말하며 뉴욕 타임스는 그런 약이 100가지에 이른다고 보도하면서 주의를 요구했습니다.

 

 

 

자몽에 영향을 받는 약들은 피임약, AIDS 치료약, 비아그라가 있으며 위장약들 중에도 자몽의 영향을 받는 약들이 있습니다.일반적인 경우라면, 이런 약들이 소화 기관을 통과할 때 CYP3A4라고 불리는 효소가 활성을 막기 때문에 유효 성분이 거의 흡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자몽은 바로 그 효소의 활동을 방해하는 화학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위장이 훨씬 많은 양의 약을 흡수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임상 약리학자 데이비드 베일리는 “예를 들어 혈중 콜레스테롤 및 지질의 양을 낮추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 심바스타틴을 먹고 자몽 주스를 한 잔 마시면, 용량의 세 배를 복용한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개인에 따라 실제로 다르지만, 이는 위험한 결과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신부전, 치명적인 호흡 기능 저하, 위장 출혈, 생명을 위협하는 심장 부정맥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 안에서 자몽과 비슷하게 작용하는 스페인 세피아 오렌지, 라임 같은 감귤류 과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처방약을 복용할 때는 반드시 의사와 구체적인 식단에 대해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구정 명절에 이것저것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라 시원한 자몽에이드 한 잔이 생각납니다. 쌉쌀하고 달콤한 자몽에이드가 사람의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들도 많지만 질병 치료를 위해 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함부로 먹어서도 안되는, 부작용이 따를수 있는 과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한가지만 집중 해서 먹는 것보다 몸에 이로운 음식을 골고루 먹고 체질에 따라 챙겨 먹는 일도 중요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몽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팁 한가지 알려드릴께요 자몽에다 꿀을 발라서 드시면 건강도, 맛도 좋아진답니다. 

 

 

자몽 효능과 부작용

 

 

 

자몽 효능 영상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서운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 / 좋은 식품  (4) 2020.02.02
명절 때 남은 과일로 말랭이를 만들어요  (15) 2020.01.29
사과 효능 / 부작용  (15) 2020.01.26
중국 폐렴 예방 수칙  (14) 2020.01.23
청국장 효능  (19) 2020.01.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