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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파라거스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7. 6.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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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효능이 좋은 맛있는 야채 아스파라거스는 독특한 모양, 파릇한 색깔이 식감을 자극하며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이다. 아스파라거스와 유사한  샐러리는 맛이 쌉싸름하나 세다놀이라는 특수한 방향 성분이 들어 있는 반면에  죽순과 비슷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젠산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스파라거스를 손질 할 때는 아스파라거스는 가장 맛있는 부분이 끝과 봉우리이므로 감자 껍질을 까는 도구나 과도를 이용해 아래쪽 반 정도의 껍질을 벗기고 질긴 아래쪽 끝 3~5cm 정도는 잘라 버리고 사용한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굳어져 쓴맛이 증가하므로 가능한 빨리 조리하고 삶을 때는 긴 것 그대로 뿌리 쪽부터 끓는 물에 넣는다.

 

 

대부분의 아스파라거스는 통조림으로 가공되지만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찬물에 헹궈서 샐러드에 주로 이용하며, 녹색 아스파라거스의 경우는 튀김용이나 수프로도 이용되고 있는 아스파라거스는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지질함량과 열량이 낮아 체중 조절을 하는 사람에게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과 아스파르트산을 비롯해 비타민 C, B1, B2, 칼슘, 인, 칼륨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베이컨과 같이 말아 요리하면 영양적으로 우수하여 건강에 효능이 좋은 요리가 된다.)

 

 

오늘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을 처음 발견한 채소에서 붙은 이름으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샐러드 용으로 먹고 숙취해소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효능이 좋은 고급 채소 아스파라거스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 효능 / 혈당 조절

아스파라거스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혈당이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아스파라거스는 제2형 당뇨병의 발병위험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  눈 건강 및 안구손상 예방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A와 오메가3 외에도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자외선으로 인한 안구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노화로 인한 시력 감소를 줄이는 데에도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  장 운동 활성화

아스파라거스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아스파라거스의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을 섭취해도 쉽게 포만감이 들고 칼로리가 낮은 것에 비해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효능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  뼈 건강에 도움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K와 칼슘, 인, 마그네슘과 같은 뼈에 좋은 성분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 있고 뼈 건강을 지키는 일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비타민K 성분은 몸의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역할로 알려져 뼈 건강을 우려하시는 분들에게 아스파라거스는 꼭 섭취해야할 채소입니다.

 

 

 

 

5. 간 해독 및 숙취 해소

아스파라거스에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함유돼 있어 간 해독에도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스파라거스의 성분은 피부 노화와 전신의 노화 예방을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건강한 피부를 오래 유지하고 싶으면 아스파라거스를 자주 섭취 하시기 바랍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  숙취 효소

아스파라거스 효능으로 대표적인 효능은 숙취해소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알코올 성분들을 분해해주며 간의 피로를 풀어 주어 숙취 해소를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피로 해소까지 도와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능까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  혈관 질환 예방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 B군이 들어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는 체내에 있는 나쁜 노폐물들을 제거해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어 피로 해소가 될 뿐만 아니라 아스파라거스는 혈관성 질환을 사전에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아스파라거스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티온 성분이 체내에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혈압을 낮춰주는 것은 물론이 고각종 성인병과 암 등과 같은 질환들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  망막 회복

 아스파라거스 효능중에 망막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 들어 있는  비타민A와  오메가 3,  지방산은  노화로 생기는 시력감소 혹은 자외선으로 인한 망막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아스파라거스의 봉우리 부분은 시력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거스를 자주 섭취하여 눈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골다공증 예방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K 가 들어있어 칼슘의 배출을 막아주면서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면 뼈가 튼튼해지게 되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스파라거스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 간건강회복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보다 10배나 많아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능이 뛰어나 강력한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배출 및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간 건강에 효능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부작용

 

그러나 아스파라거스는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 속 경련,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당뇨와 고혈압 관련해 약을 드시고 계시는 분들은 의사와 상담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섭취방법

 

아스파라거스는 최대 일 7개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날로 먹거나 데쳐서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단, 채로 썰지 않는 것이 좋으며 데칠 때에는 끓는 물에서 아래 부분을 먼저 약 10초가량 데치고 전체를 넣어 60초간 데쳐주면 됩니다. 이때데친 아스파라거스를 물로 씻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가급적 물로 헹궈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레시피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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