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보카도 오일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6. 20. 13:02

본문

아보카도는 어떤 열매일까?

 

아보카드는  멕시코가 원산지입니다.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 또는 '버터 후르츠'라고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이로운 과일입니다. 아. 보카 도는 우리나라가 원산지가 아닌 남아메리카, 멕시코 등에서 자라는 열대성 교목입니다. 울퉁불퉁한 외형을 가지고 있어서 악어 배로 도 불립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영양가 높은 과일로기네스북에 등재된 아. 보카 도는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아. 보카 도는 단단해 보이는 껍질과 달리 속은 부드러운데, 이는 아 보카도의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 지방질은 일명 '착한 지방'이라 불리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아보카도로 기름을 만든  아보카드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가 몸에 좋은 건 익히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아보카도에 있는 영양소는 코코넛 오일 대비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무려 11배나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루테인 리보플래빈 니이 아신 비타민E 티아민 등 불포화지방산과 함께 흔하게 알 수 있는 영양소들이 있는 아보카도가 들어있습니다. 이런 아보카도 오일은 요리할 때도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체질개선을 위해서도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영양보급도 되기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히 서취하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읽으시고 꼭 섭취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은??

 

아보카도 오일 효능 /  다이어트

 

아보카도오일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은 몸속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고, 중성지방 농도를 낮추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양질의 지방인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는 것은 지방을 섭취하지만 오히려 몸속 지방을 낮추는 기능을 하므로 아보카도 오일을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맛을 좋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포만감을 높여줘 섭취량을 전체적으로 줄이는 역할도 하게 된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각종 혈관질환 예방

 

아보카도 오일에는 오메가 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래서 아보카도 오일을 자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때문에 생기는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혈관 질환이 있더라도 질환을 개선에 하는 것에 효능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혈압 조절

 

음식을 짜게 먹어서 체내에 나트륨 함량이 높아지면  염분으로 인한 삼투압 현상이 생깁니다.  그래서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풍부한 칼륨 성분이 들어 있어 아보카도 오일을 자주 섭취해주면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조절에 용이한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뇌 질환 예방

 

아보카도 오일의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노년기의 기억력 감퇴 및 성장기 어린이 뇌 발달에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고혈압 예방

 

아보카도오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아보카도 속의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은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항암작용, 항산화 작용

 

아보카도 오일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아보카도 오일을 음식을 통해 섭취해주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파괴 및 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노화를 늦춰주고, 또한 암 발생 확률도 낮춰주며 암이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눈 건강

 

아보카도 오일에 있는 비타민E를 비롯해 비타민B2와 비타민B6가 풍부합니다. 특히 눈 건강에 효능이 좋은 , 루테인,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 있습니다.  눈의 피로가 쉽게 오는  학생들이나 사무직 일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 아보카도오일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눈의 피로를 줄여 주고 눈 건강을 회복하는데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피부노화방지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아보카도 오일만 섭취해도  다량의 비타민E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비타민E는 항산화 효능이 있어 피부 노화방지는 물론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주름살 제거

 

으깬 아보카도 , 또는 아보카도 오일을 매일 취침하기 10분 전에 피부에 발라주세요, 아보카도 오일은 우리 피부 주름을 줄이고 콜라겐을 생산하여 더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자연 입술 보습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얇게 저민 아보카도 조각을 입술에 문지르든지 아보카도 오일을 입술에 바른 후 화장솜으로 덮어둔 후 시간이 흐른 뒤 솜을 떼어내면 건조한 입술에 보습력이 생기며 갈라 잔 입술 회복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태아 건강 도움

 

엽산에 대해서 설명을 드대부분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엽산은 태아의 신체를 형성하는데 아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혹시라도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3개월 전에는 아보카도 오일을 음식을 통해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보카드 오일 속에 엽산이  건강한 입신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당뇨 합병증 예방

 

아보카도 오일에는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당분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없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이 섭취하기 좋은 음식으로 선정되었으며 당뇨 합병증인 혈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항암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베타카로틴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아보카도 오일의 성분은 체내 세포 노화 및 세포 변이 즉 암을 일으키는 세포를 억제하여 주기 때문에 항암치료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효능이 좋은 아보카드 오일도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너무 과한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가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실 효능  (0) 2021.06.22
메밀 효능  (0) 2021.06.21
카무트 쌀 효능  (0) 2021.06.15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0) 2021.05.12
커피 부작용  (0) 2021.05.0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