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무트 쌀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6. 15. 14:50

본문

카무트란?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던 원시곡물로, 이란과 아프가니스탄 등지의 호라산 지역에서 나는 밀의 한 품종입니다. 겉껍질만을 벗겨낸 통곡물인 카무트는 일반 밀보다 2~3배가량 크기가 큽니다. 카무트는  영양소도 가득 들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카무트는 풍부한 단백질과 식이섬유, 셀레늄 등 다량의 미네랄 함유가 많습니다. 그리고 카무트는 타임지가 엄선한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에 드는 영광을 누리는 등 전세계적으로 슈퍼푸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카무트는 껍질만 벗겨낸 상태의 통곡물로, 일반적인 밀에 비해서 약 2배 정도의 크기로 황금색을 띄고 있으며 우리에게 익숙한 현미와 비슷하지만 식감은 더 부드럽고 견괄처럼 씹으면 고소한 맛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카무트는 강력한 항상화능력을 가지고 있어 오래전 부터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슈퍼곡물로 인가가 높습니다. 특히 카무트는 안전한 식품, 높은 영양 성분, 그리고 귀한 품종이라고 해서 계속해서 사랑받고있는 곡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무트는 일반적인 곡물과 달리 식이섬유가 풍부한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사과의 5배 정도의 많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카무트 효능 / 카무트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카무트에 풍부한 비타민B, 철분, 아연은 신체 에너지 수준을 높은 상태로 유지해주므로 카무트를 섭취하지 않을 때에 비해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게 하므로 체중감량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더 많은 운동을 하지 않고 단지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도 열량이 소모된다니, 카무트 효능 대단합니다..또한 카무트 반 컵은 140kcal정도로 칼로리도 낮은 편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포만감을 오래가게 하므로 체중감량시 좋은 식품입니다.

 

 

카무트 효능 /카무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카무트에는 식이 섬유가 약 9%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미의 3배, 백미의 8배, 블루베리의 4배, 사과의 5배, 토마토의 9배에 달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현미와 귀리보다 더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무트의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로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혈당을 제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카무트는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카무트에 풍부한 셀레늄은 노화 방지와 피부 보호에 효능이 있습니다.카무트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건강한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카무트에는 계란의 2.5배, 현미의 3배, 마늘의 4.5배 가량의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어서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카무트 1/3컵에 들어있는 셀레늄을 마늘을 통해 섭취하려면 마늘 84쪽이나 먹어야 한다고 하니 카무트의 셀레늄 함유율이 얼마나 높은지 이해가 됩니다.


카무트 효능 / 카무트는 당뇨를 예방합니다.

카무트는 혈당지수가 낮습니다. 백미는 물론 현미보다도 낮은 혈당지수로, 당뇨환자가 섭취하기에 좋은 곡물입니다. 카무트가 혈당을 내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는 내용이 유럽 학술지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을 감소시켜 항염 작용을 기대해볼 수도 있으며 특히 당뇨 예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카무트 효능 / 카무트는 어린이 발육 성장을 돕습니다.

카무트는 아르기닌과 히스티딘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칼륨, 아연,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카무트 100g 섭취시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 140%, 비타민B1 50%를 흡수하는 카무트는 어린이의 적절한 성장과발육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 카무트는 근육을 생성합니다.

마지막으로 카무트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데, 일반 밀의 30%이상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카무트의 단백질 함유량은 14%정도이고 백미는 6%정도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이외에도 항산화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면역력을 유지하는 리보플라빈,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티아민, 빈혈을 예방하는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무트 효능 / 장건강을 지켜줍니다.

카무트에는  과민성대장증후군 그리고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이 있어서 장 건강을 지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특히 직장에서 스트레스 많이 받는 분들에게는 아침 식사로 카무트 쉐이크를 추천드립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카무트 쉐이크는 영양 많고 맛도 좋은 정말 간단한 아침식사가 된다고 합니다.

 

 

 

카무트 부작용

 

카무트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서 과도 섭취하시게되면 탈모가 생길수 있으니 섭취량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따로 면역관련 보충제를 드신다면 카무트로도 충분하니함께 먹는것은 권장하지 않는다고합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밀 효능  (0) 2021.06.21
아보카도 오일 효능  (0) 2021.06.20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0) 2021.05.12
커피 부작용  (0) 2021.05.09
신부전증 증상/ 치료법  (0) 2021.05.0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