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5. 12. 22:58

본문

 

오늘 지인으로부터 히말라야 핑크 소금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방송의 요리 프로그래에서 자주 소개되는 소금이라 관심이 있었는데 선물로 받으니 기분이 좋군요 그런데 소금이 참 예쁩니다. 마치 자잘한 각설탕 같기도 하고 작은 큐빅 같기도 하고... 그래서 오늘은 히말라야 핑크 소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볼까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이란?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파키스탄의 펀자브(Punjab) 지역, 특히 케와라(Khewra) 소금광산에서 채취한 암염의 일종입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2억 년 전 바닷물이 증발하여 마른 히말라야 광산에서 생산된 자연 그대로의 소금으로 분홍빛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천연 암염으로 80여 가지의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무기질과 철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효능이 좋습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간수 0% 순수한 소금으로 다른 소금에 비해 짠맛이 덜하고 신맛이 적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히말라야 핑크 소금 속에 들어 있는 미량 무기질은 일반 식탁용 소금과는 다른 히말라야 소금의 독특한 맛을 내주어 요리에 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어디에 좋을까요?

히말라야 핑크 소금의 용도는 기존에사용하던 바다 소금과 용도가 거의 같습니다. 즉, 요리를 하는 데 사용되는 조미료로 사용되거나 식품을 상하지 않게 보존하는 염장법에 사용되거나  김치를 절이는데 사용됩니다. 그런데 차이점을 굳이 찾자면 히말라야 소금을 요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목욕 소금(Bath salt)을 대체하거나, 혹은 미네랄 목욕제에 추가하여 피부가 물에서 미네랄을 흡수하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의 효능, 10가지

우선 히말라야 소금은 일반 소금보다 덜 가공/정제되고  첨가제가 거의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일반 식탁용 소금이 많이 정제되어 있으며, 탄산마그네슘 또는 알루미노 규산 나트륨과 같은 고결 방지제가 혼합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은 히말라야 핑크 소금과의 효능 10가지를 소개합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체액저류 해소

정제 소금은 체액저류의 주요한 원인이 되지만, 핑크 히말라야 소금은 이 문제를 오히려 해결해 주는 소금이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의 효능은 10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종류의 미량 원소 덕분이다. 이 성분이 몸에 흡수되면, 조직의 체액 수치를 조절하는 기능을 촉진한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혈액의 pH 조절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혈액의 ph를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다. 소량의 핑크 히말라야 소금을 물에 녹이면 혈액의 과도한 산성도를 줄이는 알칼리 치료제가 된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의 필수 무기질은 체내의 자연적인 pH를 회복하고, 염증 반응 및 만성 질환을 예방한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에너지 보충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에너지를 보충해주는 효능이 있다. 히말라야 소금은 항산화제 및 전해질 성분 덕분에 자연적으로 신체적, 정신적 에너지를 강화하는 협력자이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을 물에 녹이거나, 주스나 스무디에 넣어서 먹으면 세포 산소를 공급하고, 근육을 강화하며, 뇌가 최적의 기능을 하도록 활성화할 수 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영양소 흡수 개선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영양소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다.이 유기염은 소화계에서 산의 부정적인 활동을 중화해, 음식으로부터의 영양소 흡수 과정을 개선한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의 영양소는 장내 박테리아 세균총을 강화하며, 몸에서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을 분리해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5. 혈압 조절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혈압을 조절한다.식단에서 나트륨이 너무 많으면 혈압이 올라가 심장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지만 핑크 히말라야 소금에 함유된 무기질은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심박 수를 안정화하기 때문에 고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정맥류 해소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정맥류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은 이완 및 소염 작용 덕분에 표재 정맥의 벽과 판막의 약화를 막는 데 이상적인 원료이다. 피부를 통해 흡수된 무기질은 정맥과 모세혈관을 통한 혈액의 흐름을 최적화하며, 자극 및 확장을 예방한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은 림프계의 기능을 향상하며,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독소를 제거하는 능력도 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편두통 해소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편두통을 해소 하는 효능이 있다. 이 소금에 함유된 무기질은 편두통의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데, 가끔은 몇 분 안에 통증을 가라앉혀 주기도 한다. 이것이 몸에 흡수되면 통증을 완화하고 행복감을 높여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한다. 여기에 소염 작용이 더해지면, 머리의 근육 긴장을 완화하고 두통을 해소할 수 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코막힘 완화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코막힘을 완화 해주는 효능이 있다.핑크 히말라야 소금을 물에 녹여 외용으로 사용하면 비강의 과다 점액질을 제거해 코막힘을 완화할 수 있다. 이 무기질은 막힌 비강을 청소하고 염증을 줄여 호흡의 어려움을 완화한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여드름 치료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여드름을 치료해 주는 효능이 있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은 거친 입자 때문에 에센셜 오일이나 꿀과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항균, 수렴 작용을 하는 천연 각질 제거제가 된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을 홈메이드 마스크팩으로 사용하면 피부의 모공을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드름이 생기게 만드는 이물질과 죽은 세포를 제거한다. 소금에 함유된 무기질은 얼굴 피부의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조직의 재생을 촉진한다. 이것은 흉터나 반점과 같은 잡티를 피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효능 /  근육 경련 완화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근육 경련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다.  천연 소금의 미량 원소는 경련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근육 강장제이다. 이 영양소들은 혈액순환을 개선해 수축한 근육을 이완하고, 고강도의 활동을 할 때 통증을 예방한다. 핑크 히말라야 소금의 효능들에 대해 알고 있었는가? 이제 이것이 몸에 얼마나 좋은지 알았으니 기존의 소금을 대체해 사용해보자.

 

 

히말라야 핑크 소금에는 84가지의 미량 무기질이 있으며, 모두 (건강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많은 전문가는 가능한 한 적은 양의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고방식에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너무 많은 소금을 섭취하는 것은 몸에 위험하지만 소금 섭취량이 급격하게 감소할 때도 건강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랜시트(Lancet)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고염도 식단은 고혈압 인구에서 심혈관계 사고와 사망 위험이 높지만, 저염 식단은 놀랍게도 고혈압이 있거나, 없는 인구에서 심장마비와 뇌졸중과 같은 심혈 관계 사고와 관련 및 사망에 대한 관련성이 높게 나왔습니다.

 

랜시트의 연구 결과는 매일 약 3,000mg의 소금을 섭취가 최적의 건강 상태로 연결된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연구 결과에 대한 논란의 여지는 있지만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다른 연구들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최적의 나트륨 수준을 유지하는 일에만 관심을 두지 말고 신체 내 나트륨과 칼륨 수준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저널 Advances in Nutrition에 발표된 2014년 연구에 따르면 칼슘에 대한 나트륨 비율이 개별적인 나트륨 또는 칼륨과는 달리 혈압 변화와 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연구자들은 이 비율이 사람이 심혈관 질환(CVD) 및 모든 사망 원인에 대한 위험이 더 높은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고혈압 및 CVD의 더 중요한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나트륨과 칼륨의 비율을 조절하는 이상적인 방식은 적당한 양의 나트륨을 섭취하면서 칼륨이 풍부한 식품의 섭취를 늘리는 것입니다. 즉, 적당한 소금 섭취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 오일 효능  (0) 2021.06.20
카무트 쌀 효능  (0) 2021.06.15
커피 부작용  (0) 2021.05.09
신부전증 증상/ 치료법  (0) 2021.05.09
목이버섯 효능  (0) 2021.03.2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