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목이버섯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3. 23. 17:56

본문

목이 버섯은 나무에 기생하여 자라고 사람의 귀를 닮았다고 하여 목이버섯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고 합니다.목이의 이름은 그리스어인 ‘Auricula'에서 왔으며, '귀(ear)'라는 뜻이며 버섯의 형태가 귀와 비슷하고 촉감이 고무질과 젤라틴질에 의해 귀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목이버섯에는 10여 종이 있는데 그중 흰 목이버섯과 검은 목이버섯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목이 버섯은 여러 버섯 중에 목이버섯은 특유의 맛과 향과 씹는 촉감이 좋으며 버섯 중 저장성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이 버섯은 유소 함량이 높고 교질상 물질이 많고 수분 흡수력이 뛰어나 체내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목이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많으며, 버섯 중 식이섬유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목이 버섯은 부드럽고 쫄깃한 맛으로 중국요리에서 다양하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버섯 중 하나입니다.

 

목이버섯은 연한 것은 생으로 먹을 수 있으나 주로 말려서 저장에 두고 식용한다.  요즘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인공 조미료 대신에 목이 버섯을 갈아서 조미료 대용으로쓰기도 하고 목이분말을 이용해서 목이된장을 만드는 시도도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목이 버섯의 효능을 10가지로 정리해 드립니다. 

 

목이 버섯 효능 / 항암작용

목이버섯에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자주 섭취하면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작용의 효능도 있습니다.

 

목이 버섯 효능 / 면역성 강화

목이 버섯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은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면역 물질인 인터페론의 생성을 촉진하여 신체의 면역성을 키우우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이 버섯 효능 / 빈혈 예방

목이 버섯에는 칼슘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수 섭취시 빈혈을 예방하고 생리 불순을 개선하는데 효능이좋습니다

 

목이 버섯 효능 / 골다공증 에방

목이 버섯에는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어서 뼈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특히 말린 흰목이버섯은 비타민D 함량이 일반 목이 버섯보다 훨씬 많습니다.

 

목이 버섯 효능 /변비 개선

목이 버섯에는 섬유소가 풍부하여 장가능을 도와주고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이 버섯 효능 / 항종양 작용

식물성 섬유소가 장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은 물론 항종양 작용을 나타냅니다.

 

목이 버섯 효능 / 칼륨 배출

목이버섯에 들어 있는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이 버섯 효능 / 입병에방

목이 버섯은 비타민B 군이 풍부하여 피로를 회복하고 입병이 잘 생기지 않도록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이 버섯 효능 /노화방지

목이 버섯은 비타민E군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이 버섯 효능 / 피부 건강

목이 버섯은 식물성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택하게 만들고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합니다.

 

 

 

 

 

목이 버섯 고르는법

갈라지지 않고 잘 마른 것이 좋다. 고유의 향이 나는 것이 좋다.

 

목이 버섯 손질법

요리전 미지근한 물에 불렸다가 사용한다.

 

목이 버섯 보관법

생 목이 버섯은 수분이 날라가므로 신문지에 싸서 수분 방지를 막아주는 것이 좋으나 대부분의 건 목이버섯은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보관하면 된다.

 

목이 버섯 먹는법

목이버섯초회, , 잡채 등 다양한 나물들과 곁들여 무쳐 먹거나, 장조림, 중국요리 등 다양하게 요리에 사용한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부작용  (0) 2021.05.09
신부전증 증상/ 치료법  (0) 2021.05.09
뱃살 빼는 법  (2) 2021.03.19
감태효능  (0) 2021.02.27
깔라만시 효능  (0) 2021.02.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