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은행 식초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2. 26. 23:39

본문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 기관이 폐(허파)입니다. 폐는 공기의 들숨과 날숨을 통해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이죠 이런 폐 건강이 나빠지면 폐렴 및 폐결핵, 만성 폐쇄성 폐질환, 기관지 확장증과 폐색전증, 폐암 등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사람이 폐 기능이 떨어지면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고합니다. 그러나  폐가 좋아지면 얼굴빛부터 달라집니다. 오늘은 사람의 폥 기능과 여러 가지 질병에 효능이 좋은 식초 은행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가 나빠져 호흡이 힌들어진 사람에게 은행 식초는 효능이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은행열매에는 단백질 지방 칼슘 인 철분 펙틴 비타민 A, B1, B2등이 들어 있어 영양학적으로도 가치가 높습니다. 특히 은행 열매에는 다른 식물에서 찾아보기 힘든 비타민 A와B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나무 전체에는 옻(우르 시올) 성분이 들어있고 은행잎에는 혈액순환 개선 물질 혈전 제거 혈액 노화 예방 피부 노화 억제 건성피부 보호 및 잔주름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는 각종 유용한 좋습니다.

 

 

 

최근에 밝혀진 은행 열매에 관한 임상실험의 결과를 보면 은행나무에 함유된 면역물질은 어느 질병이라도 이겨낼 수 있는 효능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또 은행 식초의 효능은 혈관 벽에 붙어있는 지방 찌꺼기를 제거하고 칼슘의 체내흡수를 도와 골다공증을 예방 완화하기도 하고 무릎 연골 재생 디스크 치질에도 진통 치료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은행 식초 에는 진정 진통 소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식중독이나 배탈 설사 장염을 일으키는 세균 대장균 사멸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과  두통 및 숙취에도 아주 놀라운 효능을 발휘합니다. 동의보감에는. 어린아이 오줌싸개 치료 부녀들의 백태 냉 대하에 좋다 했고 최근 연구보고에는 운동이나 정신을 관장하는 대뇌 도파민 생성에 관여하여 치매 파킨슨 조현병 우울증 갱년기 증상 완화 공황장애 갑상선 질환 뇌전증 이명 등에도 새로운 효능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은행 식초의 효능은 대뇌기능부전 으로 낮은 집중력 혼란 발기부전 치료 지구력 향상 근육통 감소 피로 두퉁 어지러움 기억력 인지향상 난독증 눈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은행 효능 중에 호흡기질환으로 총칭하는 기침 가래 천식 기관지 확장증 비염 폐렴 폐결핵 폐기종 폐쇄성 폐 질환 특발성 폐 질환(폐섬유증)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은행의 뜻은 은빛나는 살구라는 뜻으로 외과 피는 20 브릭스에 이르는 당도와 유지(기름) 옻(우르 시올) 탄닌 성분이 있어 영하 15도에서도 생명력을 잃지 않게 합니다. 은행 식초는 은행 60kg을 발효시켜야 1리터가 나올 만큼 양이 적고 7년 ~8년 오래 발효시켜도 끝이 안 보이는 진행형인 귀한 천연발효식초입니다. 은행 외피에는 식이유황 성분과 초산균이 붙어 있어 인공 첨가물 전혀 없이 만들어지는 정말 천연발효식초입니다.

 

 

 

오래 발효 숙성된 천연발효식초는 클러스터가 일반 물보다 훨씬 작아졌기 때문에 우리 몸에 흡수되어 순환 소통이 잘 되기 때문에 빠르게 비정상인 곳이 정상을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초의 산도가 3 정도로 아주 시지 않아도 은행에 들어있는 식이유황 천연 방부 면역물질 살충 살균 성분 때문에 실온에서도 반영구적으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은행을 식초로 만들면 좋은 점은 체질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장기 복용하거나 정량보다 좀 많이 드셔도 식초는 상관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은행나무에는 외국 은행나무보다 좋은 성분이 최소 20배에서 100배까지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은행식초는 설탕 넣고 만드는 청이 아닙니다. 가을에 잘 익은 은행열매로 과즙을 받아 항아리에 숙성 발효를 시키면 2년 정도 지나야 은행 외피의 초산균과 적당한 당분 등이 조화를 이루어 저절로 식초가 되기 시작합니다.은행열매에는 옻 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천연방부물질 이라 식초가 늦게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완성이 되는 것은 아무도 몰라 10년이 지나도 진행형입니다. 완성된 은행 식초의 ph는 3.9~4.1 내외이고 초산 함량은 2,5~3% 정도로 식초 함량은 좀 낮아도 식초 자체가 천연방부제라 상온에 두어도 상하지 않습니다.

 

은행의대표적인 물질은 소염 진통 진정 항암 항산화물질 유기산 천연구연산 각종 비타민 살균, 살충 물질 카로틴 도파민 엘고스테린입니다.

  

 

 

은행 식초가 효능을 나타내는 이유는 총길이가 10만 킬로가 넘는 우리 몸의 모세혈관에서 혈액의 교환분합 과정은 모세혈관에서 일어나는데 은행 성분과 식초의 기능이 어우러져 모세혈관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나쁜 물질을 빼주고 좋은 물질은 넣어주어 면역력 자가 치유력을 복원시켜주기 때문에 질병에 강한 체질개선이 되어 질병이 생겼던 사람도 건강체질로 바뀌어 어떤 질병이라도 호전되는 것이라고 합니다.은행 식초의 천연방부물질은 체내에 들어가 정상세포는 보호하고 비정상적인 세포는 천연방부제가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은행식초의 부작용

 

어느 씨앗에나 소량이 독성 성분이 있는데 은행에도 살구씨에 들어있는 정도의 독성 물질이 있습니다 성인 500명이 먹을걸 한 번에 먹어야 위험한 양이니 조금씩 먹으면 전혀 해가 없습니다. 은행 식초는 옻나무와는 다른 옻 성분이 다량 들어 있는데 발효가 덜된 은행 발효액은 옻 오르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드물게 술 취한듯한 증상 평소에 안 좋던 부위가 일순간 더한듯한 증상이 있는 분이 있으나 금방 사라집니다. 호전 증상이 심할 때는 중단하였다가 복용해야 합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토피증상, 치료법  (0) 2021.01.06
문어 효능  (0) 2020.12.28
간접흡연  (2) 2020.12.11
락티움 효능  (0) 2020.12.08
장누수증후군 증상 / 치료법  (0) 2020.12.0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