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추 차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 14. 13:19

본문

먼저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대추차 효능으로 대추는 성질이 평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드실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기혈을 바로 잡아주어 우리 몸 건강에 유익한 부분이 많답니다. 대추차의 주 효능은 대추의 달달한 과육 부분이 아니라 바로 대추 씨앗이라 불리는 산조인 이란 한약명을 가진 부분에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 씨앗 산조인에는 천연 수면유도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을 도와주고 불면증 관리에 도움이 되며, 심신안정 작용을 통해 불안한 마음과 정서적 우울감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우울증, 불안증세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1, 대추차의 효능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1) 불면증 해소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에 함유된 갈락토스와 슈크로스 성분은 수면을 도와주는 멜라토닌 분비를 도와주어서 밤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불면증 치료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뿐 아니라 각종 수면 장애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심리적 안정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를 마시면 심신을 안정 시켜 주고 현대인들이 쉽게 걸릴 수 있는 우울증, 조울증 불안 증세를 이기는 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추차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데도 효능이 탁월해서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학생들이 마셔도 좋은 차입니다. 그리고 혹시 회사생활에 치여, 학업에 치여 우울증이나 공황장애 등을 앓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차입니다. 이렇게 심장의 긴장을 완화시켜 주고 이완 작용을 통해 심신안정증 돕는 역할을 하는 대추차 드시고 평안한 일상 누리시길 바랍니다. 

 

3) 주름개선, 노화 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에는 아미노산과 무기질, 그리고 비타민 , 사포닌 등의 유익한 성분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서 항산화 역할을 톡톡히 하며 우리 몸안에서 발생하는 유해 활성 산소를 잡아 주고 세포 노화를 방지해주어서 젊음을 유지해주는 효능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늘어가는 주름과 각종 노화현상에 걱정이 많으시다면  따듯한 대추차를 마시면서 노화를 개선하고 젊음을 조금이라도 더 연장시켜보시기 바랍니다.

​4) 폐를 보호하고 감기에도 천연감기약이라 불리울 정도로 효능이 좋습니다.

​옛 민간요법 책에도 대추는 차로 끓여 마시면 감기에도 좋다는 내용이 나와 있듯이 대추차 복용은 기침이나 천식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상당히 좋은 효능이있습니다. 혹은 비염을 앓는 환자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5)  피로회복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는 비타민c가 귤보다 2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까지도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사과보다는 3배 이상이나 차이가 난다고 하니, 일상에 지친 심신회복을 위해 하루 한 번 대추차 통해 심신의 긴장을 바로바로 풀어주시면 훨씬 건강한 생활이 되지 않을까요?

 

 

6)) 염증 제거에 좋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는 소염작용과 해독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내에 쌓여 있는 염증 제거와 통증 완화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염증으로 인한 부종이나 관절염이 있으신 분들 대추차 드시고 좋은 효능 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뿐 아니라 여러 질병에도 노출이 쉽다는 거 아시죠? 대추차는 각종 질병으로부터의 면역효능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7) 빈혈 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엽산 성분이 체내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어서 빈혈을 예방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8) 혈액 순환 장애 기능 개선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는 성징 자체가 따뜻합니다. 그래서 혈액순환 장애를 겪고 계신 분들이 장기 복용하면 수족 냉증 등. 혈액 순환 개선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냉증이나 부인병 또는 갱년기 순환 장애를 겪고 계신다면 맛도 좋고 효능도 좋은 대추차 드시고 따뜻한 몸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9) 자양강장의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의 효능 중 특이한 것은 다른 약초의 독성을 중화시키는 성질입니다. 뿐만 아니라 인삼과 대추를 함께 끓여서 차를 마시면 술을 자주 마시거나 스트레스로 지친 간을 보호하고 히복시켜주는 효능도 있으며 천연 강장제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10) 항암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는 대추 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베타카로틴의 성분으로 인해서 몸속에서 암을 불러일으키는 유해성분을 몸 밖으로 밀어내는 성질을 지였습니다. 따라서 가종 염증 에방과 함께 항암 성분이 들어 있으니 대추차 꼭 마셔야겠네요

 

 

 

2, 대추차에도 부작용이 있답니다.

몸에 너무 열이 많으신분들은 대추차가 부작용이 있다고 하니 주의 하시고 달달한 대추차는 칼로리가 너무 높아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분이라면 섭취량에 주의 하셔야겠습니다. 대추는 체질에 따라 맞지 ㅇ낳는 분도 게시다고 하니 본인 체질을 잘 아시고 섭취해야겠네요.

 

 

3,대추차 잘 끓이는 방법

1) 베이컨 소다를 푼 물에 대추를 깨끗이 씻어서 바구니에 건져줍니다.

2) 대추에 칼집을 내주고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3) 물이 펄펄 끓이면 불의 강도를 중불에 넣고 1시간~ 2시간 정도 은근히 끓여줍니다.

3) 대추를 바구니나 채에 걸러서 내려줍니다.

4) 대추차에 기호에 맞게 꿀 등을 가미해서 마시면 됩니다

 

.

 

                                                                            대추차의 효능

 

                                                            대추차 끓이는 방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