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인머스켓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9. 28. 08:15

본문

1,  '귀족 과일' 샤인 머스켓 

얼굴에 환한 미소를 띠고 딸이 들어옵니다.  딸은 "엄마 비싸고 맛있는 포도예요" 라며 청포도와 비슷한 포도를 내게 쑥 내밉니다. 딸이 들고 온 과일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효능이 좋다는 새로운 포도 종류인 '샤인 머스켓'이랍니다. 직접 먹어보니 당도는 정말 좋네요. 하지만 단맛을 굳이 표현하자면 기존 포도와 다른 단맛이라고 할까요?'쌩단맛'?이라고 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기존의 보라색 '캠벌' 포도의 단맛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뭔가 우리 재래종 포도의 단맛이 훨씬 깊고 풍성하다고 할까요? 

 

 

샤인 머스켓은  값이 비싸 다는 이유로  '귀족 과일'이라고도 불린답니다. 뿐만 아니라 샤인 머스켓이 먹을 때 망고 향이 나나다고 해서 '망고 포도'라고도 한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부쩍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많이 많이 소비되고 있는 샤인 머스켓 포도의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샤인 머스켓 포도는 미국 또는 칠레산의 수입 청포도와 다르게 국내에서 생산되는 순수 국내산이라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은 원래 1988년 일본에서 개발된 포도라고 해요. 그러나 포도 품종으로 2006년 일본에서 정식 품종으로 등록됐지만, 샤인 머스켓을 개발한 일본의 농업연구기구에서는 샤인 머스켓의 수출을 예상하지 못하고 해외 품종 등록을 하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농촌진흥청은 우리나라 기후에 맞는 재배기술을 표준화시킴과 동시에  2014년 국립종자원에 품종 생산판매 신고를 마쳤다고 해요. 이 소식을  들으니 갑자기 우리나라 농촌진흥청의 위상이 달라 보이더군요.

 

 

2, 샤인 머스켓의 뜻이 뭘까요?

샤인 머스켓 뜻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일단 '머스켓'은 포도를 말하는 것이고 '샤인'은 타원형에 청초한 연두빛깔을 띄면서 햇살에 비추는 모습이 윤기가 나서 샤인 머스켓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포도와 이름이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어요.

 

3, 샤인 머스켓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당도가 높은 샤인 머스켓의 칼로리는 100g 당 54칼로리입니다. 한 송이당 200~300g 기준으로 100칼로리에서 150칼로리 안팎이라 볼 수 있네요. 이것은. 일반 포도 한 송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칼로리가 결코 낮은 편은 아니군요. 혹시라도 다이어트하시는 여성분이나 분이나 당뇨병 등을 앓고 계신 분이라면 섭취량에 주의하셔야겠어요.

 

 

 

4, 샤인 머스켓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샤인 머스켓은 청포도의 한 종류로 아주 높은 당도를 자랑합니다. 샤인머스켓은 당도는 17~2217~22 브릭스의 당도를 가지고 있어서 일반 포도에 비해 월등한 단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샤인 머스켓은 청포도보다 알이 더 단단하고 망고향이 느껴져서 망고 포도라고도 부르기도 하지요. 샤인 머스켓의 좋은 점은 일반 청포도에 비해 껍질이 얇아서 껍질 채로 먹을 수가 있고 포도 알갱이 안에 씨가 없어서 알맹이를 통째로 먹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일일이 포도 씨를 빼기 귀찮아서 포도를 싫어하셨다면 샤인 머스켓이 그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주네요.

 

 

5,샤인 머스켓에 많은 효능 알아볼까요?

 

샤인 머스켓 포도 성분에는 피로 해소에 좋은 비타민 A와 B, B2, C, D 등 다양한 비타민들이 풍부하답니다. 이것들은 우리 몸의 피로 해소,, 피부미용, 항산화 작용 등 이로운 영향을 주며,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샤인 머스켓의 껍질에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의 유해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어 암 예방에도 효능이 있답니다. 이외에도 샤인머스켓은 천식발작 감소 효과, 항균작용, 유방암 예방 , 대장암 예방,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특히나 노년기에 더욱 빛을 발휘하는 사람에게 유익한 과일이랍니다.

 

 

 

​샤인머스켓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효능

 

샤인 머스켓 포도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을 막는 혈전 생성을 억제해 동맥경화 및 심장질환 예방에 효능이 좋습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서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지키는데도 효능이 좋은 식품이며 특히 검은색 포도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붉은색 보도에는 안토시아닌, 청포도에는 클로로필이 풍부하며 이들 모두가 폴리페놀 성분으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효능 / 알레르기 개선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요소가 알레르기 생길 가능성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샤인 머스켓 속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도 하여 몸속의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에도 탁월하여 암으로 발전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효능 /  노화 예방

 

샤인머스켓 속에 많이 들어 있는 레스베 라테톨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사람의 목 속에 들어 있어서 모든 병의 근원이 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주어서 사람이 노화되는 것을 늦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 항암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해 암세포 발생을 차단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특정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은 유방암, 대장암, 피부암, 간암, 전립선암 등의 암 발생을 억제하고 종양 크기를 줄여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켓 포도씨 속에 존재하는 떫은맛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닌 성분은 비타민E에 40배 비타민C의 20배나 되는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암 등 각종 암 발병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 ​면역력 강화 효능

 

샤인머스켓샤인 머스켓 포도에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샤인 머스켓 포도씨와 포도 껍질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식물이 곰팡이나 해충 같은 불리한 환경에 직면했을 때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폴리페놀계 물질로서 항암, 항염, 항바이러스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 피로회복 효능

 

샤인 머스켓 포도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 답게 수분과 당분의 함량이 높고 유기산과 비타민, 무기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을 도와주는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샤인 머스켓 포도의 단 맛은 대부분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루어져 있어 우리 몸의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으며 아미노산과 비타민 각종 유기산도 풍부해서 피로회복을 돕고 부족한 에너지를 빠르게 채워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 항산화 기능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샤인머스켓 과육보단 씨에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 시력 개선 효능

포도에는 눈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눈에 쌓인 피로를 풀고, 시력 보호를 하여 눈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암 효과도 뛰어나 세포의 염증과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  변비예방 효능

 

샤인머스켓 포도에는 펙틴과 타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촉진하고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변비 예방과 장 건강 증진에 효능이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샤인머스켓 포도는 칼로리와 혈당 지수가 낮고 타닌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  성인병 예방

 

샤인 머스켓은 비타민C, 비타민E, 칼륨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샤인머스켓 포도를 꾸준히 섭취할 시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게 되어 동맥 경화, 심장 질환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6, 샤인 머스켓 세척 방법, 아주 쉽네요.

 

이렇게 섭취했을 때 맛도 좋고 건강에도 효능이 좋은 샤인 머스켓 포도를 세척할 때는 약간 미지근한 물에 담가 두었다가 씻거나, 식초를 몇 방을 떨어뜨린 물에 씻습니다. 샤인 머스켓 포도를 재배할 때 다른 과일에 비해 농약을 뿌리는 양이 많다고 하니 과일에 묻은 농약 잔류를 걱정 안 할  수가 없겠네요. 농략을 제거하기 위한 세척 방법은 샤인 머스켓을 씻을 물에 베이킹 소다를 2~3스푼 넣어서 씻어 주면 된다고 해요. 더 완전한 세척을 원 할 때에는 알맹이를 하나씩 가지에서 분리하여 바군니에 담아서 물에 흔들어가며 세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7, 샤인 머스켓 맛있게 먹는 다양한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샤인 머스켓을 드실 때 냉장고에 넣은 후 시원하게 해서 드시면 맛이 더 좋습니다.2) 아이들이 간식 시간에 단맛이 없는 크래커&치즈 위에 샤인 머스켓을 올려서 먹어요.

3) 아침 공복 에 샤인 머스켓을 플레인 요구르트와 함께 드시면 간단한 아침식사가 됩니다..

4) 여러 과일 샐러드 만드실 때 샤인 머스켓을 넣으면 샐러드의 퀄리티가 높아집니다. 

5) 샤인 머스켓을 갈아서 주스나 이 에드로 시원하게 드셔도 꿀맛입니다.

6) 샤인 머스켓을 얼려서 먹으면 아주 시원하고 맛있는 셔벗이 됩니다.

  얼릴 때, 중요한 팁은 씻지 않고 지퍼백에 넣은 채로 얼렸다가 먹을 때 씻어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샤인 머스켓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샤인 머스켓의 보관 방법은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냉장보관을 합니다. 일반 포도의 보관 기간이 약 15일 정도 라면 이에 비해서 샤인 머스켓 포도의 보관기간이 2~3개월로 훨씬 더 깁답니다. 샤인 머스켓을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한 송이씩 비닐 또는 신문지로 싸서 보관하면 샤인 머스켓을 싱싱하게 오래 먹을 수 있습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샤인 머스켓 부작용.... 거의 없어요.

칼로리가 100G에 540 Kal이므로 칼로리에 민감한 사람이 칼로리에 신경 쓸 일 말고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고 하니, 세척을 깨끗이 해서 맛있게 드시면 몸에 좋은 과일이 되겠네요.

 

내 고장 칠월은 청포도가 익어가는 시절이 마을 전설이 주저리주저리 열 리 고먼 데 하늘이 꿈꾸며 알알이 들어와 박혀 하늘 밑 푸른 바다가 가슴을 열고..... 그리고 샤인 머스켓  포도 드실 때마다 이육사 님 시 '청포도' 기억하시며 지난 향수도 떠올려 보시길 바라요  ^^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보양식 종류 / 체질별로 보는 가을 보양식  (0) 2021.09.28
여드름 치료법  (0) 2021.09.28
밤효능  (0) 2021.09.27
대추 효능  (0) 2021.09.27
장뇌삼 (산양삼) 효능  (0) 2021.09.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