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가 버섯 효능 / 고르는 법 /섭취 시 주의 점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 5. 23:16

본문

차가버섯은 시베리아 등 북위 45 이상지 방의 척박한 극동지역의 혹독한 추위 속에서 자라는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야생 버섯입니다. 주산지는 중국, 러시아, 한국 등 추위가 강한 나라에서 서식을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혹독한 추위를 이겨야 하는 러시아산 차가버섯을 좋은 버섯으로 인정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버섯 중에 약효가 가장 뛰어나고 특히 항암 효능이 탁월하다는 차가버섯 효능, 좋은 차가버섯 고르는 법, 섭취 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의 영양(수액)을 먹고 자라며, 보통 15~20년 동안 성장하게 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에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SOD성분 등의 항산화 성분과 함께 면역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의 경우 다른 버섯에 비해 차가버섯에 월등히 많이 함유되었다고 하네요. 이 베타글루칸은 식약처에서 면역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받은 성분으로, 혈중 콜레스테롤과 간의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대장 운동을 증가시켜 변비 개선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효능,1)

신경계의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2) 

최근 많은 인스턴트 음식과 패스트푸드로 남녀노소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노폐물, 독소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차가버섯은 혈당 및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며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3)

차가버섯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아연, 망간 등 다양한 미네랄 등이 풍부해 전반적인 면역 기능을 증진시켜서 잦은 질병 치레를 예방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간장, 신장 등의 기능은 향상해 줍니다. 체내에 있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4)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소화기관에서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위궤양의 흔한 원인 중의 하나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헬리코박터균은 강한 위산에 견딜 수 있게 자기 몸 주위를 알칼리로 감싸고 있으며 위 점막 점액층에 기생합니다. 또한, 편모를 가져 움직이는 운동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헬리코박터균이 해로운 이유는 위의 상피세포에 붙어있는 균을 죽이기 위해 백혈구가 분비한 물질로부터 균은 도망치고, 그 분비물이 멀쩡한 위세포에 손상을 주기 때문입니다. 차가버섯에는 헬리코박터 균을 생성하여 위궤양을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5)

풍부한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6)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 SOD효소,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암세포의 기능을 억제하고, 정상세포의 면역기능을 증진시켜 항암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과 같은 악성 종양세포에 강한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7)

강력한 소염작용의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인체의 중앙신경계나 호르몬계 및 신진 대사계를 자극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종 양 활동을 하는 것으로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강장, 원기회복, 해독 및 소염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8)

강력한 황산화 항진균  작용으로 몸안의 염증을 잡아줍니다. 차가버섯에는 항산화 물질인 SOD효소와 플라보노이드가 많습니다. 이 물질은 노화와 성인병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는 제거 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9)

노화를 늦추고 노화 작용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가버섯은 면역력 증진, 항산화 효과, 혈액 순환 개선, 혈압 및 혈당 조절 등의 기능을 가지며 있으며, 특히 암, 암 예방, 당뇨, 혈압 등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효능이 항암, 면역, 혈관계 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섭취 시 주의 점

차가버섯이 몸에 좋은 버섯에는 틀림없지만 어떻게 섭취하는 가에 따라서 영양의 차이가 납니다. 차가버섯 섭취 시 다음과 같은 사항은 주의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차가버섯은 열에 약하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복용방법은 깨끗이 세척해서 잘 건조하고 가루를 만들어서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차가 버섯은 60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약효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녹차는 다른 물질의 성분을 배출해내는 성질이 있어서 녹차와 함께 복용하면 효능이 줄기 때문에  금해야 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가루를 복용하는 일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환을 먹으면 됩니다.

 

 

좋은 차가버섯 고르는 법입니다.

1.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2. 차가버섯은 산화력이 강하기 때문에 수분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3. 오랜 역사와 공신력이 높은 신뢰받는 기업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4. 차가버섯 유통기간보다는 제조일자를 확인해야 합니다.(유통 기간이 길수록 좋습니다.)

5. 품질이 좋은  차가버섯 제품은 해당 업체 이름으로 수입하고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

다. 수입 업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차가버섯의 핵심 성분인 베타글루칸. 베툴린. 베툴린 산은 고농도 추출 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고농도 추출법을 보유한 기업의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7. 차가버섯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누출로 인해 방사능 세슘 함량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세슘 함량은 적으면 적을수록 좋습니다.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해지고 싶은 생약을 잘못 복용해서 때로는 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차가 버섯이 암에 좋다는 것은....

차가 버섯은 수령 15년 이상, 가운데 두께 10㎝ 이상, 수분 함량 14% 이하, 60℃ 이하에서 건조된 1등급만 약용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폐기하거나 차를 끓이는 용도로 쓴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이 암에 좋다고 하는 근거는,  러시아에서 차가버섯이  16세기경부터 불치병을 치료하는 비약으로 전해 내려왔으며, 1951년 소련 과학아카데미 코마로프과학연구소에서 본격적으로 연구되기 시작하여, 현재 러시아에서는 공식적인 암 치료 약재로 인정받고 있다고 하네요.  이것은 1968년 솔제니친이 자신이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쓴 소설 '암병동'에 의해 알려지게 되었다고 하죠. 그러나 글 아무리 좋은  약이 되는 식품이라도 오남용은 절 대 금물입니다. 환자가 차가버섯을 복용해야 할 때는 차가버섯도 꼭 의사와 상의하시고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

 

 

 

차가버섯의 효능 동영상 자료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두 플럼 효능  (8) 2020.01.07
아스피린 대장암 치료에 대한 연구 결과  (5) 2020.01.07
팥 효능  (2) 2020.01.05
늙은 호박 효능  (2) 2019.12.31
다시마 효능  (0) 2019.12.3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