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추 효능 / 부작용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19. 12. 17. 14:49

본문

겨울에 마시는 차를 두가지 손꼽으라면 대추차와 생강차가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사람들의 면역성도 함께 떨어지고 숨어있던 질병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사람의 체온을 상승시켜 주고, 면역성을 높여주는 차를 찾게 되지요. 오늘은 여러가지로 다양한 약성을가지고 있는 대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대추 효능 노화방지, 항암에 효능이 있습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질병에 대한 면역성이 떨어지면서 몸이 점점 약해지게 됩니다. 대추를 섭취하면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사람의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추는 항암 효능도 있습니다. 대추에  있는 식이섬유질이 암근원이 되는 물질을 몸 밖으로 함께 배출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윤택이 나는 깨끗한 피부나 좋은 혈색을 갖고 싶은 사람도 대추를 자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소염효과와 항알레르기 작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 효능으로는 소염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에 있는 베툴린산 성분이  염증성 질환으로 불리우는 피부염이나 구내염 등등의 질환을 개선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cAMP라는 성분은 알레르기에저항을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 항알레르기 성분이 있어서 알레르기에 예민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불면증 개선, 심신 안정의 효능이 있습니다.

다음 대추 효능은 심신의 안정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에 들어있는 단맛을 내는 칼락 토스와 슈트 로스 성분은 심신 안정및 깊은 수면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대추에 들어 있는 카락토스와 듀트로스 성분이 사람의 몸속에서 멜라토닌 성분이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4,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되면  면역체계가 약해져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감기 에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된 과일을 먹는 것이 감기를 이기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도 이러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생대추에는 감귤의 일곱 배 사과의 오십 배의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어서 대추를 자주 복용하면 겨울철 감기도 거뜬히 이겨내는 힘이 생깁니다. 더불어 사포닌 성분까지 들어가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대추는 비로회복과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수족냉증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겨울철이 되고 손발이 차가워 지시는 분들, 분명 계실 텐데요. 이를 수족냉증이라 이야기합니다. 이에 경우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전신 체온이 떨어지는 증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족냉증을 개선하는데 대추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예전부터 내적 치료로 많이 사용된 약재라고도 합니다.  때문에 냉증이 있다면 대추를 말려 차로 끓여 드시면대추 효능을 통해 이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다른 대추 효능으론 변비를 개선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는 수용성으로 이루어진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변을 보다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이전보다 더욱 배변활동이 건강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소화기관을 통해 음식이 이동하는 속도를 높여드림으로써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7, 신장, 폐 기능 강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는 몸안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추를 꾸준히 달여서 드시면 신장과 폐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대추의 성질이 따뜻해서 체내 위장을 따뜻하게 해 주고 소화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식후에 대추차 한 잔은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합니다.

 

8,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에는 올레오 아미드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올레오 아미드라는 성분은 뇌의 신경계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서 사람의 기억력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기억력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 과 기억력 퇴화가 시작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아주 좋은 간식이 됩니다. 성장하는 어린이 두되발달에도 대추가 좋습니다.

 

 

9, 신경쇠약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 속에 들어 있는 당의 종류인 갈락토스, 맥아당, 자당이 사람의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효능과 함께 긴장감과 흥분을 가라앉혀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우울증 환자가 지속적으로 대추차를 마시면 우울증 감소에 도움이 되는 효능도 있습니다.

 

 

10, 관절염 증상 완화를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는 긴장된 근육을 부드럽게 완화해주고 염증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면증이 있는 사람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대추차를 마시면 숙면에 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대추 속에 들어 있는 베툴린 산은 소염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관절염, 피부염, 구내염에 걸릴 때 대추차를 마시면 염증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11, 혈과 질환 예방과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사람 몸속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콜레스톨과 혈압의 수치도 낮춰 줍니다. 그리고 신장 기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속의 노폐물을 밖으로 보내는 일에 도움이 됩니다. 신장이 안좋아서 몸이 자주 붓는 사람이 대추를 자주 복용하면 몸의 붓기를 내려 주고 체중조절이 효능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추의 부작용

 

대추의 부작용은 당이 높은 것에서 비롯됩니다. 대추는 100G당 104KC의 칼로리가 있는 , 당이 높은 과일이므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섭취하는 양을 잘 조절 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대추의 또 다른 부작용은 대추의 성분 때문인데요. 몸에 열이 있는 사람이 대추를 복용하게 되면 열이 더 높아지므로 열감기에 걸린 아이 들이아 평소에 열이 많은 사람은 대추 복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설익은 대추를 과다 복용하게 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추는 완숙 이전에도 단맛이 있어서 가끔 설익은 대추를 많이 먹다가 복과 열이 나는 것을 일도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치통, 황달, 치통을 겪고 있는 사람도 대추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추로 요리를 할 경우에 파와 함께 사용하지 않야 합니다. 대추와 파는 서로 상극입니다.

 

 

대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해가 되셨다면 올 겨울에는 커피를 줄이고 따뜻한 대추차를 이웃과 함께 나누며 함께 건강한 겨울 나시기 바랍니다. ^^

 

 

대추 효능 동영상 올려드립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마 효능  (0) 2019.12.31
배 효능 / 배숙 만드는 법  (4) 2019.12.30
무 효능  (0) 2019.12.16
알츠하이머 증상 / 예방법  (0) 2019.12.12
기관지염 증상/ 예방 법/ 좋은 음식  (0) 2019.12.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