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파 효능 /부작용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19. 11. 15. 15:25

본문

 

양파 효능 알고 보니 '백익 무해' 한 것이었더군요. 양파의 유효 성분은 150가지 정도로 알려 있는데, 매일 먹으면 만병통치약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파의 대표적인 성분인 황화알릴은 암 예방의 대표 성분입니다. 황화알릴이 양파 특유의 양파냄새를 나게 하는 원인이기도 하죠.

 

 

눈물을 쏟게도 하는 황화알릴은 비타민B1의 체내 흡수를 높이는 작용을 해 불안해소, 신진대사 촉진, 피로회복, 콜레스테롤 억제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양파는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예방할 수 있는데, 양파의 영양소중 황화알릴 성분을 많이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으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양파는 대표적인 양념 , 양파는 줄기??

양파의 대표적인 특징은, 우리 음식의 대표적인 양념 채소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양파를 날것으로 섭취하면 알싸한 맛이 강하게 나지만 불에 익히면 단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식재료이며 양파의 몸에 좋은 효능은 다른 채소와 달리 불에 가열을 해도 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대부분 우리들은 양파가 식물의 뿌리인 줄 알고 있었지요. 그러나 우리가 우리가 매일 먹는 양파는 껍질이 겹겹이 쌓여있는 비늘줄기의 한 부분이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 몸에 효능이 많은 양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파의 효능 알고보니 참, 많네요.

양파는 효능이 참 많습니다. 양파의 주 영양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 철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특히 퀘르세틴이라는 특별한 성분을 가진 양파의 효능은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효능이 좋기 때문에 혈압이 높은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추천 음식입니다. 올 겨울에 혈압 높으신 분들은 양파 꼭 많이 드셔야겠네요. 그리고 양파는 돼지고기와 특히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랍니다. 삼겹살 드실 때 양파 많이 드시면 돼지고기 냄새를 잡아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깜짝 놀랄 만큼 많은, 양파의 효능 중 몇 가지 소개해드립니다.

 

1,양파의 효능에는혈관을 깨끗이 청소해 주는 기능이 있어요.

양파는 혈관을 깨끗이 청소를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 효능에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고 동맥 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양파 효능에는 혈관을 막는 혈전 형성을 방지해주는 역할과 동시에 혈전을 분해해서 없애 주어서  그 결과 혈전이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순환기 장애(협심증 심근경색 뇌 연화증 뇌졸중) 등의 질병을 예방 치료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양파는 당뇨병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어요.

양파는 당뇨병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어요. 뿐만 아니라 양파는 당뇨병에 의해 생기는 2차적인 합병증인 동맥경화와 고혈압은 물론 심근경색이나 신장병 백내장 등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능도 있답니다. 콩팥의 기능을 증진시켜주는 것에는 양파만큼  좋은 음식이 없다고 하네요. 

 

 

 

3, 양파는 혈당을 내려 주는 효능이 있어요.

양파는 혈당을 내려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는 정상적인 혈당을 내리는 작용은 없고 이상이 있는 높은 혈당치에만 작용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양파는 정상 혈당이 되면 신기하게도 스스로 작용을 멈추게 됨으로 흔히 말하는 양약인 '합성약'처럼 저혈당이나 신장 장애를 일으키는 등의 부작용이 전혀 없기 때문에 양파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4, 양파는 간장 해독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는 간장을 해독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의 성분 중에  그루 타치온이 많아서 간장의 해독 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양파를 자주 섭취하면 임신중독 약물중독에도 좋은 효능을 본답니다. 

 

 

 

5, 양파는 눈 건강에 아주 이로운 효능이 있어요.

양파는 눈 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는 눈 건강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랍니다. 양파는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가 흐려지는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양파의 효능에는 각막이나 수정체의 투명도가 나빠져서 발생하는 각종 각막 질환의 장애 회복에도 매우 좋은 효능을 가졌다고 합니다.

 

 

 

6, 양파의 효능에는 강한 살균 효과가 있어요.

양파는 아주 강한 살균 작용의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는 세균 속의 단백질에 침투하여 살균 살충 효과를 내고 양파는 대장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을 비롯한 병원균을 죽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파는 살균력이 뛰어나 습진이나 무좀 등에도 아주 좋고 소화불량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그 밖의 양파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그 밖의 양파 효능은 다양합니다. 양파의 특이한 점은 튀기거나 삶거나 말리거나 한 것과 그 약용 효과에 있어서도 효능의 변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양파의 유효 성분은 안정되어 있어서 보관만 잘 하면 장기간 보존을 해도 영양분은 변화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백세시대에 건강하게 장수하기 위해서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양파를 절대적인 건강식품으로 인정하고 잘 챙겨 먹어야겠어요. 그러나 양파의 단점이 딱 한 가지 있다면 장기 보관이 쉽지 않다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양파즙이 나오지 않았을까 싶어요. 양파는 끓여도, 튀겨도 영양소가 변하지 않으니 즙을 짜서 먹어도 생양파를 섭취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겠네요.   

 

양파 부작용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이 양파를 과하게 섭취하면 속쓰림이 올 수 있으니 섭취량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간이나 담이 않좋은 사란도 과하게 섭취하는 것을 삼가 해야 합니다.

@ 양파는 출혈이 잦은 사람에게 해가 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며 더 자세한 양파의 효능 알차게 되시길 바랍니다.

 

양파의 효능 / 유튜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