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깔라만시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2. 24. 15:14

본문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를 원산지로 둔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에 속하는 라임종류의 식물의 열매입니다. 깔라만시는 주로  주스, 아이스티, 샐러드, 아이스크림, 마멀레이드 등의 재료로 활용된느 식물입니다. 깔라만시의 원산지는 동남아시아로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는 물론 중국 남부 등에서도 널리 재배되고 있다고합니다. 그런데 깔라만시 나무는  자체가 아름다워 관상용으로도 정원이나 화분에 심어서 관상하기도 합니다.깔라만시아나무는  향긋한 꽃과 매끈한 잎, 그리고 열매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

 

깔라만시아는 코코넛 밀크, 생선 소스, 간장, 새우 페이스트, 고추 등 다른 주요한 아시아 음식 재료들과 잘 어울립니다. 석쇠에 굽거나 바비큐한 해산물, 특히 스파이시한 삼발을 끼얹은 요리에는 종종 칼라만시를 곁들여 냅니다. 필리핀의 매리네이드 생선 샐러드인 ‘키닐라우(kinilaw)’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칼라만시 주스로 음료수를 만들기도 하고, 과일 위에 그 즙을 뿌리기도 하지만, 보통은 길거리 음식에 기본적으로 곁들이는 재료라고 합니다.  오늘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음료로 특히 사랑을 받고 있는 깔라만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는 비타민 C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침이나 피로를 느낄 때 먹을 좋은 음식입니다. 깔라만시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C 성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충치를 예방합니다. 또한 깔라만시는 피부 착색 및 반점과 주근깨를 개선하는 데 효능이 있으며 또, 깔라만시는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동맥 경화 및 고혈압과 같은 나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깔라만시는 비타민C 풍부, 고혈압, 체지방감소, 콜레스테롤저하, 독소해독, 동맥경화, 뇌졸증, 심장병, 당뇨병(혈당조절), 잇몸출혈, 충치예방, 변비, 면역증강(바이러스성및 세균성에 대한 면역증강), 콜라겐생산량 증가, 주름살제거, 노화방지 등 여러가지 질병의 생성을 예방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다이어트

깔라만시는 다이어트 음료로 효능이 좋습니다.깔라만시는 풍부한 시네후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네후린 성분은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체내 노폐물 독소 제거에도 좋습니다. 100g당 37kcal 저열량식품입니다헤르페리딘성분이 풍부하여 지방을 연소하는데 효과적이여서 다이어트에 적격이며 특히 디톡스 효능이 있어서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쫙빼준답니다

 

깔라만시 효능 / 피부미

깔라만시는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30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기미,주근깨를 방지해주고 피부미백, 피부탄력에도 좋습니다. 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노빌레틴 성분이나 크립토키산틴 성분들에 의해 체내 축적된 노폐물, 독소배출에 좋아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피로회복

깔라만시는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좋습니다.비타민C 뿐만 아니라 칼슘, 철분, 아연, 마그네슘 등 유익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혈액순환

깔라마시는 혈액순환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깔라만시에는 헤시페리딘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헤시페리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중 중성지방을 낮춰 피를 맑게 해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이로인해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깔리만시는 체내에서 나쁜 콜레스테를 수치를 개선하고고지혈증및 동맥경화와같은 심혈관계질환을 에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깔라만시 효능 / 면역력 증진

깔라만시는 면역력 증진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풍부한 비타민C와 아연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시켜 여러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쁜아니라 .깔리만시에는  헤스페리딘 및 노빌레틴 성분이 많아서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간질환예방에도 탁월해요

 

 

깔라만시 효능 /. 변비예방

깔라만시는 변비 에방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매우 풍부해 장운동에 도움을 줘 변비개선과 숙변제거에 좋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 항암효과

깔라만시는 여러가지 암에 대한 항암의 효능이 있습니다. 클립토키산킨 성분이 많아서 암세포 차단 및 증식을 억제시켜서 암을 예방합니다, 깔리만시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효능이 좋습니다.

 

 

깔라만시먹는법

깔라만시는 생과일로 먹기 힘들기 때문에,보통 원액으로 많이 섭취합니다. 물 500ml에 원액 50ml를 넣어 주면적당한 맛과 농도를 맞출 수 있는데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100~200ml 정도 가 적당한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깔라만시는 차, 주스, 식초 등 다양한 형태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그러나 깔리만시에는 폴리페놀 함유량이 높아서 항산화 작용에 뛰어납니다. 즙의 형태로 드시면 되는데, 산이 많으므로 식후에 섭취해야합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임신중 과잉섭취를 금한다(가슴앓이가 나타날 수도 있다). 과량섭취시 위경련,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리고 깔라만시는 가열하시면 비타민C성분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뱃살 빼는 법  (2) 2021.03.19
감태효능  (0) 2021.02.27
붕어즙효능  (0) 2021.02.23
렌틸콩(병아리콩) 효능  (0) 2021.02.23
천문동 효능  (0) 2021.02.2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