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렌틸콩(병아리콩) 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2. 23. 09:21

본문

볼록한 렌즈의 모양을 하고 있어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는 렌틸콩 (병아리콩)은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선정된 세계 5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양질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영양 식품이다.렌틸콩 (병아리콩)은 유럽 일부 지방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중동 지방과 인도의 대부분에서 기본적인 식료품으로 사용되는 작은, 렌즈 모양의 콩으로 고기 대용품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다..

 

 

프랑스에서는 여러 품종의 렌틸콩 (병아리콩)이 재배된다. 렌틸콩 (병아리콩)은 열량이 높고(100g당 336kcal 또는 1404kJ) 단백질, 탄수화물, 인, 철분, 비타민 B군이 풍부하다. 익혀서 흰 강낭콩과 같은 방법으로 조리하며, 미리 물에 담가 불리지 않는다. 따뜻하게 조리한 렌틸콩 (병아리콩)은 주 요리의 가니시용으로 또는 포타주로 즐겨먹는다. 또한 염장 돼지고기(petit salé)에 곁들이면 아주 잘 어울리며, 샐러드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렌틸콩 (병아리콩)은 크게 세 종류로 분류합니다.  French Lentils, Red Lentils , Yellow Lentils 이 중에 사이드 디쉬(side dish), 샐러드, 수프, 스튜(stew) 등에 주로 이용됩니다. 렌틸콩  (병아리콩)(병아리콩) 중에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양념한 East Indian Dal입니다. 렌틸콩 (병아리콩)은 상당히 많은 양의 칼슘과 비타민A와 B를 함유하고 있으며 철분과 황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세 종류 렌틸콩 (병아리콩) 모두 익힌 다음 곧 건조해서 이용합니다. 렌틸콩은 (병아리콩) 밀폐된 상태로 실온에서 보관해야 하며 일 년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French Lentils

 

Red Lentils

 

Yellow Lentils

 

렌틸콩 (병아리콩)의 효능

 

렌틸콩 (병아리콩)의 효능 / 변비 예방

렌틸콩(병아리콩)은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병아리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의 묶은 변을 체외로 배출시켜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 (병아리콩)의 효능 /피부 미용

렌틸콩(병아리콩)은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병아리콩)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칼륨 성분이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 주고 피부염증을 예방하여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에는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렌틸콩(병아리콩)은 면역력 강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렌틸콩에는 (병아리콩) 비타민B, 단백질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각종 성인병과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없애주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렌틸콩 (병아리콩)의 효능 / 심혈관계 질환 예방

렌틸콩(병아리콩)은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렌틸콩(병아리콩)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부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의 효능(병아리콩) / 노화방지

렌틸콩(병아리콩)은 노화 방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병아리콩)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몸의 노화방지를 도와주는 향산 화제 역할을 해줍니다.

 

 

렌틸콩(병아리콩) 효능 / 여성 건강 

렌틸콩(병아리콩)은 여성에 효능이 좋은 식품입니다. 렌틸콩(병아리콩)에 엽산과 철분이 풍부해 임산부나 빈혈,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지키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 속의 엽산은 심장병이나 심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렌틸콩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안면홍조, 생리불순 등 갱년기 증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병아리콩)의 효능 / 간경화 예방

렌틸콩(병아리콩)은 간경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병아리콩)은 간경화등 간질환에 효과가 있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면역체계를 증강시키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렌틸콩(병아리콩) 효능 / 빈혈 예방

렌틸콩(병아리콩)은 빈혈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병아리콩)에는 체내 철분량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몰리브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렌틸콩(병아리콩)에는 체내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촉진하여 빈혈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병아리콩)의 효능 / 성인병 예방

렌틸콩(병아리콩)은 성인병 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렌틸콩(병아리콩)에는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서 , 혈관을 탁하지 않고 깨끗하게 유지해줍니다. 따라서 렌틸콩(병아리콩)은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렌틸콩 (병아리콩) 은 다이어트, 항산화 작용,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 렌틸콩 (병아리콩)은 고단백 식품으로 오랫동안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신장이 약한 분들은 장기간 섭취하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좋지 않습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깔라만시 효능  (0) 2021.02.24
붕어즙효능  (0) 2021.02.23
천문동 효능  (0) 2021.02.22
오크라효능  (0) 2021.02.21
도라지 배즙 효능  (0) 2021.02.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