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카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1. 1. 19. 18:10

본문

 크림색의 마카는 단맛이 있고 크기도 적당하여 페루에서 널리 재배됩니다. 마카는 볼리비아와 페루의 안데스가 원산지입니다. 마카는 배축을 뿌리체소로 먹습니다.그리고 마카는 천연강장제, 노화 방지식품, 남미의 산삼으로 유명합니다. 페루마카는 무 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마카의 뿌리 부분에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리고 31가지의 엄청난 사포닌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 마카에는 구리, 망가니즈, 아이오딘, 올레산, 아미노산, 아연, 글루코시놀레이트, 아르기닌 등의 31가지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유럽 외에도  아시아전역과 우리나라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마카카 산삼이라고 불리는 마카는 항암효과 라던지 정자 운동능력 개선, 전립선 비대증 치료,생리불순, 미용, 노화방지 등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카는 이미 수천년간 먹어오던 식품인 만큼 아직까지부작용이 보고 된 적이 업는 안전한 식품이라고 합니다.그러나 마카는 하루에 최대 5g이 넘지 않도록 복용해야 됩니다.마카를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높은 온도에서 조리할 경우 영양손실이 크고마카의 성분 중 호르몬 수치를 높이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호르몬 조절의 약물을 투요하고 있는 일부 암환자는 의사와 상의하에 드셔야 겠습니다.

 

 

 

 

마카는 천연 정력제로도 유명한데 꾸준히 먹으면 정자의 수와 활동성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남성정력제로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마카의 아연이나 철분 칼슘 등 영양성분도 풍부하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피로감을 해소 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떨어진 원기와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자양강장의 대표음식으로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는 마카는 인삼의 주요성분인 사포닌이 풍부하다 알려져 더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마카의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카의 효능

 

 

마카의 효능 / 자양강장제

마카는 자양강장제로 우명합니다. 마카에 함유된 알칼로이드와 텍스트린성분은 음경동맥의 혈류를 막힘없이 활발하게하며 남성정력과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을 분비시키는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마카에  아연 성분이 풍부하여 성기능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카의 효능 / 부인과 질병 예방

마카는 여성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어 자궁, 생리불순, 생리통, 생식시 질환개선, 폐경전 후 두통, 어깨결림, 요통, 권태감, 불면증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마카는 중년기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마카는 위의 효과 외에도 항암, 면역력강화,빈혈, 피로회복, 체력증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의 효능 / 에너지원

마카는 신체의 에너지를 높이는 애너지원이기도 하고 지구력을 높이데 효능이 있습니다. 영국의 어느 대학에서 마카의 섭취에대한 실험 결과 신체능력과 성생활에 대한 능력이 향상 되었음이 드러았다고 합니다.

 

 

 마카의 효능 / 불임방지

마카는 남성의 정자의 지를 높여주어서  불임의 가능성을 줄려줍니다. 그래서 임신을 원하는 사람이 ㅏ카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며 임신의 가능성이 커진다고 합니다.

 

 

 

마카의 효능 / 우울증 개선

마카에는 30거지가 넘는 미네라롸 비타민인 들어 있어서 갱년기 여성의 우울증이나 무기력감 불안증등을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카의 주성분인 마카마이드가 들어 있어서 내분비기관을 조절해 주어서 늘 산뜻한 기분이 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마카의 효능 / 혈압 감소

마카는 혈압 수치를 낮추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혈압 환자에게 지속적으로 마카를 섭취하기 했더니 우울증도 감소가 되면서 심장 이완가 혈압의 수치가 내려갔다고 합니다.

 

 

 

마카의 효능 / 활성산소 억제

마카 속에 들어 있는 항산화물질이 체내의 세포를 손상시켜서 여러가지 질병을 만들어 내는 활성산소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 결과 몸 속의 염증 반응을 점차 줄여 주어서 심장병등 성인병을 사잔에 예방하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마카의 효능 / 기억력과 학습 능력 향상

 

마카를 지속적으로 복용하며 기억력이 좋아지고 학습능력이 행상된다고 합니다.알츠하이머 같은 기억력과 관련돤 노인성 치매를 에방하는 데도 꾸준히 마카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카 복용시 주의 점

마카는 약이 아닌 식품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복용할 때 마카 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마카가 몸에 좋다고 하여 한꺼번에 많은 양을 드시게 되면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할수 있으니 하루에 먹어야 하는 양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만 세균 (뚱보 세균)  (0) 2021.02.10
고지혈증 원인, 증상, 치료  (0) 2021.01.20
송이 버섯 효능  (0) 2021.01.13
치매와 파킨스병의차이, 치매 체크리스트  (2) 2021.01.07
고혈압에 좋은 식품  (0) 2021.01.0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