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땡스기빙 데이 / 추수감사절을 보내며...

중얼중얼 가십거리/문화,사회,TV ,교양 및 연예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1. 17. 14:40

본문

추수감사 주일인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에 미국에서 오신 선교사님 댁에서 조촐한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파티가 있었어요.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는  북미 지역의 전통적 명절이자 국경일로 미국은 11월 넷째 주 목요일, 캐나다는 10월 둘째 주 월요일로 정해져 있습니다. 17세기 초 신대륙으로 이주한 청교도들이 첫 수확을 거둔 후 이를 기념한 데에서 유래하였으며, 이날 칠면조(turkey) 구이를 먹는 풍습이 있어 ‘터키 데이’라고도 합니다.

 

 

'댕스기빙 파티'에는 북미에서는 추수감사절이 되면 각지에 흩어져 사는 가족 혹은 친구들이 한데 모여 함께 저녁 식사를 즐기는 전통이 있습니다. 주로 식탁에 올리는 요리는 칠면조 구이, 스터핑(stuffing), 크랜베리 소스, 매시트 포테이토, 호박 파이 등으로 구성된답니다. 땡스기빙 디너는 저녁에 먹는 것이 보통이나 이른 오후나 점심에 먹기도 하며, 저녁식사의 주최자인 주인이 칠면조 구이를 부위별로 잘라내어 손님들의 접시에 한 조각씩 덜어주는 방식으로 시작되어왔습니다.

 

 

 

이번 댕스기빙데이Thanksgiving Day 디너에는 미국, 아프리카 등 자국을 떠나 이런저런 이유로 한국에 온 이방인들과 함께 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답니다. 고국을 떠난 몇 가족이 모여서 도란도란 담화도 즐기고 자신의 마라에서 먹는 대표적인 음식을 만들어와서 함께 나눠 먹으며 타국에서의 고단한 삶을 잠깐이라도 잊고 그동안 삶을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의 고백을 드리는 시간이었답니다. 땡스 기빙 데이 디너에서 맛있게 먹은 음식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리아와 이삭이도 함께 참여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모이면 아이들이 먼저 들뜹니다.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파티에 초대받은 손님들이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에 설레는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어 오셨답니다. 터키, 샐러드, 디저트 케이크, 크랜베리 파이, 펌킨 파이 등.. 추수감사절에 먹는 여러 가지 음식들이 상위에서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네요.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식탁에 오른 인도식 커리 감자 '마크니 카레'입니다. 참 맛있었어요.!!

 

인도식 마크니커리 치킨 마크니 만들기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재료는 닭가슴살 200g, 양파 1/2개, 우유 150ml 물 150ml, 버터 1T를 준비해 주시고요
1. 양파는 잘게, 닭고기는 3cm 정도로 썰어 주세요

2. 버터 1T를 넣고 녹인 후 양파를 2분 정도 볶아주다가 닭고기를 넣어 고기가 익을 때까지 2-3분 정도 더       볶아주세요

3, 카레를 분량의 우유와 물을 넣고 약불에서 7분간 끓여줍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하시면 재료도 많이 들어 가지 않고 요리시간도 10분이면 끝나는 초간단, 맛있는 영양요리가 됩니다.

 

 

 

미국 현지인들이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에 가장 선호한다는 페페로니 피자입니다.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식탁에 오른 훈제 돼지구이입니다.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식탁에 오른 싱싱한 샐러드입니다.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식탁에 오른  터키 칠면조입니다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식탁에 오른 맛있는 아일랜드식 샐러드입니다.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1, 알감자를 껍질을 벗겨서 소금물에 삶아요.

2, 삶은 감자는 채에 받쳐서 식혀주세요.

3, 베이컨과 양파 등을 잘게 다져 주세요.

4, 양파, 베이컨 , 파등을 골고루 섞어서 볶아줍니다.

5, 다종 머스터드, 후추, 식초, 소금을 넣어서 휘리릭 볶아주면 됩니다.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식탁에 오른 터키 칠면조를 찍어 먹는 그래비 소스입니다.

 

 

 

 

 

조촐한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파티가 화려하거나 고급스러운 디너는 아니지만 함께 나누는 기쁨을 알게 해 준 행복한 '땡스기빙 디너' 간단히 스케치했습니다. 꼭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가 아니더라도 작은 것이라도 나누는 마음이 행복한 마음인 것을 다시 확인합니다.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마음먹은 대로 되지는 않겠지만,  '365일을 땡스기빙의 날의 마음으로 살자'라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