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란 (달걀)효능

Health Care

by 선한이웃moonsaem 2020. 10. 20. 21:01

본문

 계란(달걀)은 계란 프라이, 오믈렛, 스크램블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계란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하는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계란(달걀)은 독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에 날달걀을 풀어먹으면 술 깨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뿐아니라, 계란(달걀)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도 효능이 좋습니다. 삶은 계란( 달걀) 1개의 열량이 80kcal인데 반해 위에 머무는 시간이 3시간 이상 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를 할 때 과식을 예방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계란(달걀)은 날로 먹는 것보다는 익혀서 먹는 섭취 방법이 더 몸에 좋습니다 . 이는 계란(달걀 ) 속의 아비딘이라는 단백질이 수용성 비타민인 비오틴을 파괴하기 때문인데, 이는 열을 이용한 조리법은 단백질의 성질을 변화시킬 뿐 영양소는 파괴하지 않으므로 익혀서 먹는 게 영양에는 더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끔 계란(달걀)을 완숙했을 때 노른자가 초록색을 띠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계란(달걀)이 오래되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노른자에 들어있는 황 성분이 수소와 만나 초록색으로 변한 것으로, 단지 오랫동안 익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계란(달걀)은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 건강에 좋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은 이러한 계란(달걀)을 매일 먹는다면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설명했는데. 전문가들은 심장병이나 당뇨병 환자가 아닌 이상 매일 계란을 먹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헸다고 하니 계란은 꾸준히 섭치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일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아서 사람들이 자주 찾는 식품  계란(달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란(달걀)의 효능

 

계란 (달걀)효능 / 에너지 생성


아침 식사로 계란(달걀)을 먹으면 든든한 이유는 하루 동안 필요한 에너지가 생성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Innovative Fitness 영양 코치 션 올트는 “계란(달걀)은 에너지의 훌륭한 공급원이 될 수 있다”며 “탄수화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화가 느린 단백질과 지방, 그리고 계란(달걀)이 함유한 비타민 B12는 몇 시간 동안 꾸준히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효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계란 (달걀)효능 /면역체계 강화


계란(달걀)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효능도 할 수 있습니다. 올트는 “계란은 균형 잡힌 식단에 포함되기 좋은 음식으로 우리 몸이 다양한 질병과 싸울 수 있게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한다”며 “계란(달걀)에는 비타민 A, D, E가 농축되어 있는데, 이는 적절한 면역체계 기능을 유지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공인 영양사 폴 클레이브룩은 계란(달걀)에 “면역억제제 역할을 하는 셀레늄도 풍부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셀레늄은 항염증 효과가 있는데, 이는 면역체계가 해결해야 하는 것들을 대신 처리해주며 면역체계가 다른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달걀) 효능 / 스트레스 완화

 

계란(달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은 신경 기관에서 세로토닌 수치를 조절하여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을 감소시켜 줍니다

 

 

계란 (달걀) 효능 /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함유

 

계란(달걀)은 뼈와 치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D가 함유된 몇 안 되는 식품입니다. 계란(달걀) 속의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계란 (달걀) 효능 /인지 건강 발달


계란(달걀)의 일부 영양소는 우리 뇌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계란 (달걀) 속의 클레이브룩은 “계란(달걀)은 뇌 구조와 기능에 필요한 영양소인 콜린 함량이 높고. 또한 뇌 기능을 강화하는 오메가 3 지방산이 계란 당 100~500mg이 들어있고 비타민 B12도 하루 권장량의 46%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계란 (달걀) 효능 / 염증 감소


계란 (달걀) 속의 오메가 3 지방산은 심장병 위험을 낮출 뿐 아니라 체내 염증도 줄여줍니다. 만성 염증은 심장병, 관절염, 알츠하이머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계란 (달걀) 효능 / 피부와 머릿결 개선


계란(달걀)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비오틴은 길고 강한 머릿결을 만들어 줄 뿐 아니라 항산화제가 풍부해 세포에 손상을 주는 활성산소를 퇴치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매일 (달걀) 계란을 먹으면 젊은 혈색을 유지하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계란 (달걀) 효능 / 체중 감량 도움


 아침 식사로 계란(달걀)을 먹는 사람이 베이글을 먹는 사람에 비해 배부르게 느끼며 다음 식사 시 덜 먹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달걀)은 계란은 상처 치유, 눈 건강, 암세포 형성 위험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비타민 A도 풍부합니다. 그뿐 아니라 전란은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계절성 우울증과 같은 기분 장애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계란 (달걀) 효능 / 심장질환 예방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지방 분자를 동맥벽에 달라붙어 동맥경화를 유발합니다. 하지만 좋은 콜레스테롤은 이런 지방 분자를 동맥벽에서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계란(달걀)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지방분자를 없애주기 때문에 심장질환을 예방하여 줍니다

 

 

계란 (달걀) 효능 / 활력 증진

 

계란 (달걀)한 개에는 비타민B2 하루 섭취 권장량의 15%가 들어있습니다. 계란(달걀) 속의 비타민B2는 신체가 음식을 연료로 전환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생산해 활력이 증진됩니다

 

 

계란(달걀) 효능 / 피부미용 및 탈모예방

 

계란 (달걀) 속의 비타민B 복합체는 피부와 머리카락, 눈, 간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경계가 적절하게 활동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달걀)은 이런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계란 (달걀) 효능 / 뇌기능 강화

 

계란(달걀)은 세포막 구성 요소이자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형성하는데 꼭 필요한 콜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계란(달걀)을 두뇌에 좋은 음식이라 불리는 이유인데 콜린이 부족하면 인지기능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Health C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생이 효능  (0) 2020.10.21
밤효능  (0) 2020.10.21
신장병 증상 / 신장 병 종류  (0) 2020.10.20
떵콩 호박 효능  (2) 2020.09.20
심장병 종류, 심장병 증상  (4) 2020.09.2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